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닐슨아이큐(NIQ), 2024년 상반기 일용소비재 오프라인 판매액 전년 동기 대비 2.2% 감소

2024.09.12 10:53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288

댓글 0

글로벌 소비자 인텔리전스 기업 닐슨아이큐(NIQ)가 2024년 상반기 유통 시장 동향을 조망한 ‘한국 유통 시장 분석 보고서(Korea Market Overview Report)’를 발간했다. 국내 일용소비재 시장 내 201개 카테고리 오프라인 채널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이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국내 일용소비재 판매액 규모는 약 20조 700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감소했다. 판매액 기준 식품군은 1.7%, 비식품군은 7.2% 하락하며 모두 전년 동기 대비 마이너스 성장했다.

식품군에서는 RTD커피, 커피믹스, RTD차, 인스턴트 카테고리 성과가 전년 대비 모두 하락하며 커피·차(-5.7%) 품목 판매액이 가장 크게 감소했다. 음료 품목도 전년 동기 대비 4.7% 하락세를 띠었는데,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이어지며 제로 음료 카테고리는 전체 음료 시장 위축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7.7% 성장했다. 다만 제로 탄산 수요가 제로 비탄산 제품으로 일부 옮겨감에 따라 제로 탄산은 -2.4%로 역성장 전환했고, 제로 비탄산은 46.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