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대표이사 백승록)가 CJ그룹 AI실과 첫 공동 개발한 AI 기반의 예산 자동 분배 솔루션 ‘AX Budget Optimizer(에이엑스 버짓 옵티마이저)’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국내외 미디어 생태계가 복잡 다양해짐에 따라 광고주들이 각 매체에 얼마나 마케팅 예산을 할당해야 할지에 대한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통계 분석 모형 ‘MMM(Media Mix Modeling)’ 모델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특히 AI를 접목한 MMM은 효과 측정 및 예측의 정확성을 높여 최적의 예산 분배를 가능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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