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월 29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패션 플랫폼, 이익 내야 살아남는다 외

2024.01.29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6

조회수 697

댓글 0



1. 패션 플랫폼, 이익 내야 살아남는다

종합 쇼핑몰 이커머스에 이어 패션 플랫폼도 적자 탈출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이커머스의 성장세가 다소 둔화하면서 외형 확장만큼 수익성 개선이 중요해졌다. 지난해 무신사에 이어 에이블리가 흑자 구조로 전환하자 패션 플랫폼 옥석 가리기가 시작됐다는 평이 나온다.

 


 

2. 틱톡, 30분 길이 ‘롱폼’ 넘본다

틱톡이 30분 분량의 긴 영상 업로드를 시험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숏폼을 넘어 ‘롱폼’에 도전하며 유튜브와의 정면 대결을 준비하는 모습이다. 틱톡이 영상의 길이 제한을 30분으로 늘릴 경우 짧은 영상과 긴 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등에서 모두 유튜브와 경쟁 구도가 된다.

 


 

3. 애플, 다른 앱스토어·결제수단 허용

유럽에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이용자는 애플의 앱스토어가 아닌 다른 앱스토어에서 앱을 내려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앱 개발자는 아이폰의 인앱 결제가 아닌 다른 결제 수단을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앱 스토어 수수료도 인하된다.

 


 

4. 구글, AI 기반 비디오 생성 도구 '뤼미에르' 공개

구글이 새로운 AI 비디오 생성 도구 뤼미에르를 공개했다. 기존 AI가 만든 영상은 프레임 간의 연결이 부자연스러워지는 경우가 많았다. 반면 뤼미에르는 전체 프레임을 한 번에 생성하는 방식을 채택해 연결이 자연스럽고 위화감이 적은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5.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B2B 상품 출시

네이버가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B2B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송출과 동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멀티 플랫폼이다. 쇼핑라이브, 치지직, 밴드, 네이버TV 및 유튜브·페이스북 등의 라이브 플랫폼 스트리밍 송출도 지원한다.

 


 

6. 아임웹, 고객 브랜드 상품 ‘선물하기’ 오픈

아임웹을 통해 운영 중인 브랜드를 알리고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체 혹은 일부 상품을 선택해 곧바로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7. 아태지역 마케터 70%, 인앱 광고에 예산 투입

아태지역 마케터 70%가 인앱 광고에 예산을 투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퍼브매틱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인앱 광고 트렌드에 대한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인앱 광고를 활용하는 마케터 중 절반 이상이 모바일 게임 광고에 투자하고 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