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CMO 성과에 대한 CEO의 인식이 개선되고 있다

2024.01.21 09:36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137

댓글 0

CEO의 초점은 이해관계자 중심에서 주주 중심으로 바뀌었으며, 작년 데이터와 비교하여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이슈에 큰 변화가 발생했다. 또한 맥킨지는 CEO와 CMO 사이에 단절이 존재하고 스펜서 스튜어트는 CMO의 재임 기간이 줄어드는 등 CMO가 설 자리가 점점 없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데 최근 조사에 따르면, CEO들은 마케팅과 CMO에 대해 점점 더 긍정적인 느낌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에는 역할의 전반적인 성과에 대해 CEO로부터 'A등급'을 받은 CMO가 더 많아졌으며 73%가 'A' 또는 'B'를 받았다. 이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기관의 이전 설문조사에 비해 12% 포인트 상승했다. 이번에는 거의 절반(49%)에 가까운 CEO가 자신의 마케팅 부서가 '동급 최고'라고 답했는데, 이는 2021년에 같은 응답을 한 20%에서 증가한 수치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