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2월 14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네이버, 2023 연말결산 페이지 오픈 외

2023.12.14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3

조회수 534

댓글 0



1. 네이버, 2023 연말결산 페이지 오픈

네이버는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모인 의미 있는 데이터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2023 연말결산' 페이지를 지난 1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2023 네이버 연말결산에서는 웹툰, 블로그, 페이 등 네이버의 각 서비스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2. 안전 인증 역차별에 셀러들 불만

중국 직구 증가에 국내 기업 역차별 논란이 일고 있다. 안전 인증, 관세·통관 비용 등을 부담하는 국내 셀러와 달리 중국 셀러는 규제에 자유로워 사실상 국내 셀러가 차별을 받는다는 주장이다. 규제 사각지대를 보완해 국내 소상공인들을 보호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3. X 광고 수입 올해 3조 원대, 작년의 반토막

X의 올해 광고 매출이 전년 대비 절반으로 떨어질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달 일론 머스크의 발언이 반유대주의 논란에 휩싸이면서 IBM·애플·넷플릭스 등 대형 기업들이 잇따라 광고를 철회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X는 올해 약 25억 달러(약 3조 3000억 원)의 광고 수입을 올릴 것으로 추정된다.

 


 

4. 결제금액 3년 새 최저된 배달앱

지난달 배달앱 3사의 결제추정금액이 3년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 주요 배달앱 3사의 지난 11월 결제추정금액은 1조 5800억 원으로 연중 최저치를 기록했다. 배달앱 3사의 결제자수 역시 1910만 명으로 연중 최저를 기록했다.

 


 

5. 에브리타임, 새 BI 공개... 그룹 채팅 기능 추가한다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이 출시 15년 만에 리브랜딩에 나서며 BI와 그룹 채팅 기능을 새롭게 공개했다. 올해 처음 MAU 300만 명을 넘어선데 이어 12월 현재까지 총 662만 명이 가입한 대학생 앱이다.

 


 

6. 넷플릭스 광고 없는 베이식 멤버십 판매 중단

넷플릭스가 광고 없는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요금제인 '베이식 멤버십' 판매를 중단했다. 앞서 넷플릭스는 미국, 영국, 캐나다 등에서 베이식 요금제를 없애고 더 비싼 요금제에 가입하도록 하게 한 바 있다. 이 때문에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스트림플레이션’이 본격화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7. 플레이스토어, 소송 패소에 앱스토어 시장 흔들

에픽 게임스가 구글의 플레이스토어를 독점금지법 위반혐의로 제소한 소송에서 승소하고 구글이 패배했다. 플레이스토어에 입점하는 개발자에게 최대 30%의 수수료를 청구하고 있다. 구글이 패소함에 따라 앱스토어의 인앱 결제 방식에 대한 타격이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