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의 붐이 끝났다는 이야기가 들려온다. 사람들이 더 이상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사용 빈도가 줄어들고 참여 방식이 달라졌다는 의미이다. 2022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소셜 미디어에 소비하는 하루 평균 시간이 감소하여 브랜드와 크리에이터의 유기적 도달 범위가 감소했다.
허브스팟은 현재 소셜 미디어 현황과 마케터에게 주는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GWI에 따르면, 54%의 사람들이 친구 및 가족과 소통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며, 27%의 사람들이 뉴스를 확인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한다. 허브스팟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 접속하는 목적이 반드시 구매를 위한 것은 아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수익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자가 앱에서 최대한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광고주로부터 계속 구매를 해야 한다. 즉,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소셜 네트워킹을 원하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판매를 원하기 때문에 제품과 고객 기반 간의 불일치가 발생한다는 것.
허브스팟은 마케터가 유의해서 보아야 할 현재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공유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