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소셜 미디어는 죽어가고 있을까?

2023.11.21 00:00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184

댓글 0

소셜 미디어의 붐이 끝났다는 이야기가 들려온다. 사람들이 더 이상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사용 빈도가 줄어들고 참여 방식이 달라졌다는 의미이다. 2022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소셜 미디어에 소비하는 하루 평균 시간이 감소하여 브랜드와 크리에이터의 유기적 도달 범위가 감소했다.

허브스팟은 현재 소셜 미디어 현황과 마케터에게 주는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GWI에 따르면, 54%의 사람들이 친구 및 가족과 소통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며, 27%의 사람들이 뉴스를 확인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한다. 허브스팟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 접속하는 목적이 반드시 구매를 위한 것은 아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수익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자가 앱에서 최대한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광고주로부터 계속 구매를 해야 한다. 즉,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소셜 네트워킹을 원하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판매를 원하기 때문에 제품과 고객 기반 간의 불일치가 발생한다는 것.

허브스팟은 마케터가 유의해서 보아야 할 현재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공유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