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월 8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구글, 챗GPT 대항마 바드 출시... 검색 엔진에 탑재 외

2023.02.08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12

조회수 1,258

댓글 4



1. 구글, 챗GPT 대항마 '바드' 출시... 검색 엔진에 탑재

구글이 인공지능 챗봇 '바드'를 공개했다. 구글은 바드를 몇 주간 테스트한 후 검색 엔진에 넣을 방침이다. 바드 검색 엔진은 대화 형식으로 된 응답을 제공한다. 구글은 해당 검색 엔진은 복잡하고 창의성이 필요한 질문에도 사람처럼 똑똑하게 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2. 통신3사, 기업용 문자메시지 강화

통신3사는 마케팅 문자 메시지에 다양한 형식의 이미지를 발송할 수 있는 'RCS 이미지 템플릿' 서비스를 선보였다. 6가지 이미지 템플릿 유형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대상이나 내용에 맞춰서 메시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MMS보다 34% 저렴하다.

 


 

3. '슬램덩크' 열풍에 3040 겨냥 마케팅 봇물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열풍이 불자 유통업계가 슬램덩크 마케팅에 나섰다. 특히 1990년대 슬램덩크 만화에 향수를 가진 3040세대가 탄탄한 소비력을 바탕으로, 아낌없이 관련 상품에 지갑을 여는 모습이다. 실제 G마켓과 옥션에서 슬램덩크의 영향으로 만화 수요가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4. 4060세대는 인스타그램 가장 많이 이용한다

콘텐츠 및 댓글 작성 경험이 있는 SNS를 묻는 조사에서 40대 이상은 인스타그램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는 조사가 나왔다. 인스타그램은 55.3%의 응답률을 기록하며 1위를 기록했고, 이어 페이스북(41.2%), 카카오스토리(34.5%)가 차지했다. 네이버밴드(33%)와 유튜브(28.4%)가 뒤를 이었다.

 


 

5. 카카오페이 광고 사업 확대

카카오페이가 수익성 강화 차원에서 기존 핀테크를 넘어 광고 사업 확대에 나선다. 카카오페이가 진행 중인 광고사업은 크게 네가지다. 카카오페이 비즈보드 광고, 자체 DA 광고, 네이티브 광고, 금융상품의 직접 광고 상품이다.

 


 

6.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 출시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이커머스 빅데이터를 새롭게 탑재한 '마케팅클라우드-이커머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브랜드별 순위, 업종 점유율, 브랜드 실구매자 고객 프로파일 및 구매 퍼널 등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 기반 서비스다.

 


 

7. 그루비, 이미지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 개발

'그루비'가 AI를 활용한 이미지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미지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는 상품 이미지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쇼핑몰에 등록된 전체 상품 간의 유사도를 계산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유사한 상품을 추천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fff12345님 외 1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