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광고를 진행하다보면 추적에 관해서 궁금증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다름이 아니라 예전에 구글 DA광고를 진행하다가 지금은 검색광고만 작게 남겨서 운영중인데요
카페24 호스팅을 사용하면서, 광고매체설정 - 사용자 광고추가를 통해서, 광고코드를 받아서 카페24 utm으로 광고 성과를 추적하곤 합니다
그런데 이런 케이스 참 햇갈려요
예를들어 "GDA_AA"란 이름으로, 광고 코드를 만들어서 DA광고 집행시 URL에 카페24 utm을 심었습니다
그런데 몇개월이 지나고, 카페24 - 접속통계 -광고별 분석에 들어가서 확인했는데
해당값으로 유입후 구매건수가 잡혀있습니다
가끔 이런일들이 있던데, 어떻게 해석할수 있을까요?
그리고 또 궁금한점은, 이런 전환을 보는 기준에 있어서
카페 24 - 광고별 분석에서 보이는 것은 직접매출로 알고 있는데, 해당 랜딩으로 들어온 후 바로 매출이 일어나야지만 잡히는것 아닌가요?
GA도 그렇게 알고 있는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ex) 페이스북은 조회후 1일, 클릭후 28일 까지 해당 광고를 보고, 구입이 일어나면 기여의 개념으로 전부다 전환으로 카운트됨
하지만 GA에서는 페북 광고를 보고 바로 구매 -> 전환 (마지막 터치) *전자상거래 기준
하지만 그 마지막 터치가 아니라면, 전환으로 카운트 되지 않음!
제가 이해하는게 맞는지 보스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촉매제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