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0리터

구글 DA광고를 OFF했는데 한참후에, 해당 utm으로 전환이 잡히는 경우 질문입니다

2020.06.11 13:47

촉매제

조회수 1,200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53.3%

안녕하세요

항상 광고를 진행하다보면 추적에 관해서 궁금증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다름이 아니라 예전에 구글 DA광고를 진행하다가 지금은 검색광고만 작게 남겨서 운영중인데요

카페24 호스팅을 사용하면서, 광고매체설정 - 사용자 광고추가를 통해서, 광고코드를 받아서 카페24 utm으로 광고 성과를 추적하곤 합니다


그런데 이런 케이스 참 햇갈려요

예를들어 "GDA_AA"란 이름으로, 광고 코드를 만들어서 DA광고 집행시 URL에 카페24 utm을 심었습니다

그런데 몇개월이 지나고, 카페24 - 접속통계 -광고별 분석에 들어가서 확인했는데

해당값으로  유입후 구매건수가 잡혀있습니다

가끔 이런일들이 있던데, 어떻게 해석할수 있을까요?


그리고 또 궁금한점은, 이런 전환을 보는 기준에 있어서

카페 24 - 광고별 분석에서 보이는 것은 직접매출로 알고 있는데, 해당 랜딩으로 들어온 후 바로 매출이 일어나야지만 잡히는것 아닌가요?

GA도 그렇게 알고 있는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ex) 페이스북은 조회후 1일, 클릭후 28일 까지 해당 광고를 보고, 구입이 일어나면 기여의 개념으로 전부다 전환으로 카운트됨

하지만 GA에서는 페북 광고를 보고 바로 구매 -> 전환 (마지막 터치) *전자상거래 기준

하지만 그 마지막 터치가 아니라면, 전환으로 카운트 되지 않음!


제가 이해하는게 맞는지 보스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카페24데이터분석GAutm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300리터 중 80%인 24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촉매제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