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채널 영역의 DA광고가 보장형/성과형이 있다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현재 예산이 그리 넉넉치 않아 부킹형진행 시 다소효율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GFA쪽으로 운영하자고 제안드린 상태이나, 대표님은 계속 보장형영역을 진행하기를 원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동일 예산 대비 GFA(성과형)을 통한 노출/유입 효율이 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데이터 수치까지 전달하였으나, 대표입장은 그럼 사람들이 왜 보장형을 하느냐 성과형만 하면 되지 않느냐 하면서 계속 .... 분노하게 만들어주시고 계십니다.
제가 알고있기로는 보장형의 경우 비용에 따른 기간에 노출량을 보장하여 노출시켜주지만, 타겟설정시 추가 요금할증 및 최소집행단가가 다소 높은 편이라는 점
성과형의 경우 유동적으로 예산에 맞춰 CPC/CPM 단가 조정 및 타겟설정과 노출지면 설정에 자유로움이 있는 점으로 알고있는데, 혹 보장형/성과형 운영에 있어 특별한 차이점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대표님에게 보장형이 아닌 성과형을 집행할수 있게끔 설득이 가능할지.. 납득을 시킬만한 내용을 설명하고 싶은데 아무리 찾아봐도 잘 모르겠네요 ㅠㅠ 고수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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