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내부 마케터 1인이 있으나 업무가 많아, 모든 판매처 CPC 광고를 수시관리 (키워드 리스트 변경, 성과 측정, 입찰가 및 노출순위 관리, 기타 광고카피 등 변경 등) 하기 어려워 대행사에 의뢰드리려 합니다.
- 현재 매월 100~130만 안팎 광고비 지출 중이며, 판매사이트 추가 입점 중이라 예산은 더 늘어날 계획입니다.
- 공식대행사 자격이 있는 사이트가 많은 대행사일수록 좋습니다.
- 특히 어려움을 겪는 부분은 네이버 파워링크인데, 1) 마케팅 전략 상으로 구매성향이 아닌 정보성 키워드 비중이 많아서 (예: ~~~하는 정보, ~~~알아보기, ~~~꿀팁 등), 클릭률이 0.4~0.45% 에서 더 올라가지 않고있으며, 소재 변경, 기타 다양한 기능활용 (이미지 서브링크 등) 에 대한 노하우도 부족합니다.
- 네이버 파워링크 외에 다른 오픈마켓, 소셜에서는 키워드들을 등록해놓고 입찰가 및 노출순위 관리만 하고 있어, 세부적인 운용노하우가 부족합니다.
- 현재 사이트별 평균 관리 키워드 개수는 1,000~2,000개입니다 (파워링크 기준 핵심 / 대표키워드들은 200개 미만이며, 나머지는 롱테일키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이트별 키워드 종류는 거의 중복되며, 네이버 광고 > 스토어팜, 11번가 관리 키워드 > 11번가 내 페이지 등 사이트별 CPC 가 해당 사이트로 유입되어 개별 사이트들의 광고수익률을 측정하기 용이한 구조입니다)
관심있는 분께서는 아래 주소로 다음 사항 회신해주시면 상세한 회사정보 공개드리겠습니다.
*****@******
- 사명, 담당자 등 연락처
- 공식대행사인 사이트 종류
- 경험하신 광고주 산업 종류
- CPC 관련 주요 운영수치 성과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