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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털 결론은 지식, 전문가 동원 각축

2009.05.26 17:17

엄강식

조회수 5,8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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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포털이 최근 앞다퉈 각계 전문가를 동원해 지식 검색의 전문화에 열을 올리고 있다.

대부분의 포털은 지난해 말부터 지도와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강화에 주력했지만 결국 포털 경쟁력의 근간인 지식 검색 서비스 강화에 몰입하고 있는 것.

이는 지도 서비스 등이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포석이지만 수익 창출이나 이용자 확대에 기여도가 떨어지는 반면 지식 검색은 이용자들을 끌어들이는 첨병 역할을 꾸준히 하고 있기 때문.

특히 각 포털은 이용자들이 점점 전문화된 지식을 원하는 만큼 의료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정확한 지식 전달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편에 나서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트는 오는 27일부터 한국가정법률상담소와 함께 가정법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네이트 내 지식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이번 서비스는 이혼과 부부갈등, 재산법 등 가정생활 전반에 대해 무료로 컨설팅해준다.

네이버는 올해 꾸준히 지식 검색의 전문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네이버는 조만간 지식iN에 법률 전문가 상담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이 지식iN에 올린 법률 문의에 대해 변호사들이 답변하는 서비스다.


<전문보기>

http://www.yonhapnews.co.kr/culture/2009/05/25/0914000000AKR20090525209751017.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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