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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쇼핑몰 운영 이 방법으로 트래픽 끌어오세요.

2022.01.12 12:59

좌이리

조회수 284

댓글 7

글을 쓰기전에,

최근 신고가 하도 많아서 자유게시판에 자유롭게 남깁니다.

전 대행사가 아님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글 내용 중에 톡 링크가 있지만, 유료임을 밝혔고, 대행 안하고, 자세한 내용은 글에 있으니 정보 참고용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운영관련하여 이야기를 하다가 글로 다시 한번 남겨드립니다.

일단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운영하시는 분들이 가장 큰 고민은 전환율일거에요~


그런데 가장 근본적인 부분을 잊고 계시는 것이 있으세요.

내 스마트스토어 쇼핑몰로 사람들이 유입이 되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 편한 방법만을 고집한다는 것입니다.


트래픽이 중요한 이유!

1. 트래픽을 더 끌어와야 전환 확율도 더 늘어남.

2. 트래픽이 있어야 자체 바이럴 또는 브랜딩 확률이 생김.

3. 트래픽의 변화로 이상 감지가 가능함.


위에 3가지 이유가 트래픽을 중요시 하는 이유입니다.

쇼핑몰 운영하시는 분들은 트래픽보다는 수익을 중요시 합니다.


트래픽 = 손님


장사를 위해서는 손님이 중요하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수익 < 트래픽


그렇다면 이 트래픽을 어디서 끌어올 것인가?

대부분 광고를 이용하시던가, SNS에 올려놓던가, 품앗이를 이용하실 겁니다.

그외에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분도 있고,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죠.

그런데 대부분 광고에 집중하실 겁니다.

이 부분이 잘못된 것은 아니죠.


하지만 트래픽을 돈주고 사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운영하시는 분들은 광고 + 트래픽 채널 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쇼핑몰 관련해서 트래픽 채널은 네이버 블로그가 활용도가 높습니다.

또한 중복된 트래픽이 아닌 검색으로 들어온 트래픽이다 보니, 관심을 가지고 검색을 하였기 때문에 전환 확율도 올라갑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이 View, 쇼핑, 기타등등 분리가 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면 트래픽 증가확율이 더 클 수 있을 거라 예상합니다.

여러가지를 욕심내면 좋겠지만, 네이버 블로그 하나만 제대로 키우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블로그 최적화하는 방법은 아래 관련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이미 알고 있을 내용이지만, 사용자 데이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방법적인 부분은 오픈 안합니다. 상대평가라 여러사람에게 피해가 갈 수 있습니다. 원리적인 부분으로만 참고하세요.)


아무튼 위와 같이 블로그 최적화를 시키고,

관련 카테고리를 이용해서 트래픽을 더 끌어와야 합니다.


기간적인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초반 3개월은 유료광고와 블로그 키우기

2. 3개월 뒤에는 유료광고를 줄이면서 블로그 트래픽 유도

3. 6개월 뒤에는 2번의 비중을 유지하면서, 다른 채널을 키워 트래픽을 늘리세요.

직접 한다는 것은 쉽지 않으실겁니다. 하지만 이제는 프로그램이나 자동화로 노출에 약한 핵심 부분을 공략한다고 해도, 빅데이터 AI 로 금방 잡힐 것입니다.


Fact는 직접 좋은 콘텐츠를 만드셔서, 트래픽을 유도하시고, 트래픽이 안모이는 동안에는 유료 광고의 힘은 반드시 함께 이용하셔야 합니다. 

(전 네이버 광고 잘 모르니 저에게 질문은 하지 말아주세요~저도 제가 직접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광고 비용 줄이면서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다른 전문가들에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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