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코로나 19 허위 정보 대응으로 네이버 게시물 운영정책 개정

2021.04.29 13:36

놀토

조회수 1,046

댓글 6

네이버 공식 블로그 네이버 다이어리 올라온 내용입니다.


'코로나 19' 허위 정보 대응을 위한 네이버 게시물 운영정책 개정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관련 허위조작정보가 급증하여 인터넷 공간의 신뢰를 떨어뜨림에 따라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위원회에서는 허위조작정보와 관련하여 특별 정책으로 처리 기준을 마련하였습니다. (KISO 정책결정 안내)

이에 따라 허위조작정보의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게시물의 신고 시 KISO정책위원회의 심의에 따라 게시물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네이버 게시물 운영정책 개정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1. 개정내용

2021.6.1. 일자로 네이버 게시물 운영정책 일부 내용이 추가 변경 됩니다.

<다른 이용자의 안전 확보>와 관련한 게시물 제한 내용에 "코로나19의 존재, 치료, 예방 및 진단, 감염, 사회적 거리두기 및 자가격리와 관련한 내용으로서, 세계보건기구(WHO) 또는 질병관리청에 의해 허위조작정보임이 명백히 확인된 게시물의 경우"가 추가되어 관련 게시물의 경우 그 게시가 제한됩니다. 이와 관련한 사항은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결정(바로가기)에서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이용자의 안전 확보

<개정 전>

다른 이용자 또는 공공의 안전에 직접적인 위험을 일으키고 있다고 의심되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게시물은 게재가 제한됩니다.​

· 타인에 대한 신체적 위협을 사실적이고 구체적으로 표현하여 그의 생명 또는 신체의 안전에 직접적이고 심각한 위험을 일으키는 내용의 게시물

· (이하 생략)

<개정 후>

(이상 상동 및 생략)

· 범죄,범죄인 또는 범죄단체 등을 미화하거나 지지하여 범죄를 용인하거나 조장할 우려가 있어 공공의 안전에 직접적이고 심각한 위험을 일으키는 내용의 게시물

​· 코로나19의 존재, 치료, 예방 및 진단, 감염, 사회적 거리두기 및 자가격리와 관련한 내용으로서, 세계보건기구(WHO) 또는 질병관리청에 의해 허위조작정보임이 명백히 확인된 게시물의 경우(이와 관련해서는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정책결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적용일자

변경된 네이버 게시물 운영정책은 2021년 6월 1일자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3. 이의제기 및 문의

개정된 내용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개정 운영정책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직접 회원탈퇴 하시거나 고객센터에 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6월 1일 부터 효력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피해 없기를 바랍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영업베테랑님 외 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