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3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검색노출(검색 노출) 기준 연구

2021.03.13 14:49

comma

조회수 332

댓글 6

1. 검색어와의 연관성


쇼핑라이브에 넣을 수 있는 제목/옵션 등을 무조건 검색어에 다 들어가게끔 해야 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 ] 점수를 받을 수 있겠죠? 또 요일과 시간대, 상품의 종류에 따라 성별 연령층도 달라질거에요. 아직 진행 중인 코로나 시국이니 만큼 이번에는 마스크 판매 홈쇼핑이 3위 안에 들기도 하는 것으로 보아, 상황에 따라서도 변수가 작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 방송의 품질 네이버쇼핑라이브 - 모바일을 통한 방송 1080p FHD 30fps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모바일로만 송출이 가능한 플랫폼이기에 접근성이 굉장히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1080p FHD 30fps 정도의 화질이라면, 스마트폰만 있다면 누구나 최대 화질로 송출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그렇기에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는 한정된 송출 환경이기에, 뒷 배경과 조명의 중요성이 어느정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크로마키 기능을 활용한 방송도 있지만 홈쇼핑 특성상 보편적으로 사용되지는 않아보여요~


3. 실시간 라이브 3위 22만 뷰


회사명 : 푸름웰니스 - 제목 : 'KF94 특가 마스크 /비움 1+1' - 장소 : 온라이브 플러스(스튜디오)_라이브커머스 룸 - 날짜 : 2021년 3월13일 오전 7시30분 방송


4. 상위 요인 - 제목 : 3가지 상품 중 '1+1'을 메인 키워드로 선정한 것. 그리고 다시 심화되고 있는 코로나 시국에 판매 상품이 'KF94' 마스크인 것을 잘 드러내었다. - 장소 : 온라이브 플러스(스튜디오)_라이브커머스 룸. 판매 상품이 '마스크'인 만큼 스튜디오에 상단에 설치되어있는 초록 식물 조형물이 시각적으로 좀 더 친환경적이고 위생적인 이미지를 각인시켜주는 효과를 준 것으로 보인다. 또 조명도 밝게 비추어져 미리보기 화면에 다른 방송화면보다 밝고 눈에 띄게 나와 고객들의 시선을 끈 것에 꽤나 큰 영향을 주었다. - 시간 : 오전 7시30분부터 방송을 시작하여 꾸준히 시청자를 끌어모아 8시 이후 어느정도 시청자를 확보를 해놓고 본격적인 라이브쇼핑 방송을 진행한 것도 중요한 요인으로 보여요~


지인이 강남에서 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 오픈해서 몇 가지 기준점을 가지고 테스트를 해보니 대략적인 검색노출 기준점을 알겠더라구요 ㅋㅋ

혹시 스튜디오 체험하실 분은 알려주시면 지인한테 1회 정도는 무료로 해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이브커머스 쇼핑라이브 네이버쇼핑라이브 스튜디오 쇼호스트 네이버쇼핑 쿠팡 이커머스 온라이브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난말야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