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19년도 새롭게 변하는 정책들

2019.03.26 12:29

김매니저

조회수 1,502

댓글 0

2019년 변하는 정책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자.



전동킥보드, 시속 25km 이하..자전거도로서 주행 가능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개인형 이동수단의 규제를 완화하기로 했다. 이에 전동킥보드 등 시속 25km 이하로 달리는 개인형 이동수단도 자전거도로에서 탈 수 있게 됐다. 또 만 16세 이상이고 면허가 있어야 탈 수 있다는 제약도 사라진다.

정부는 전동킥보드 같은 이동수단이 안전하게 운행될 수 있도록 기준을 마련할 방침이다. 제품 자체에 대한 안전 기준과 함께 주행과 관련한 기준도 세울 계획이다.

지금까지 전동 킥보드 등은 오토바이로 분류돼 자전거도로에서 주행이 불가능했다. 원동기 운전면허도 필요했다.






금연구역서 불만 붙여도 과태료..최대 10만원


보건복지부는 최근 지방자치단체에 보낸 금연구역 단속 지침을 통해 금연구역에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 등에게 지자체가 적발할 때마다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금연구역 내에서는 담배를 피우지 않고 불만 붙인 경우에도 과태료 부과가 가능하다.

과태료는 공중이용시설과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10만원, 금연아파트에서는 5만원이며, 지자체가 지정한 금연구역에서도 최대 10만원이 적용된다. 또 단속원이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를 촬영해 증거자료로 활용하는 것도 막을 수 없으며, 이같은 단속규정은 전자담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창문 없는 '한 평' 고시원 막는다


서울시가 고시원에 대한 주거 기준을 마련했다.이는 지난해 11월, 7명의 사망자를 낸 종로 국일고시원 화재 이후 마련한 종합대책이다. 앞으로 서울에 들어서는 고시원은 방 면적이 최소 7㎡(2평) 이상이어야 하고, 방마다 창문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또 화장실이 포함될 경우에는 10㎡(3평)으로 상향된다.

서울시는 또한 스프링클러 설치 예산을 2.4배로 늘려 총 15억 원을 노후고시원 70여 곳에 전액 지원한다.노후고시원의 공유주택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시설이 열악한 고시원을 1인 가구를 위한 공유주택으로 리모델링해 주거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주민등록등초본, 전자증명서로 발급...제출도 온라인으로


이르면 올 연말부터 주민등록 등·초본을 전자증명서 형태로 발급하는 서비스가 시작될 전망이다. 행정안전부가 올해 말까지 모든 공공기관이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연말에 시범적으로 사업을 시작한다.

전자증명서 발급·유통 사업은 주민등록 등·초본 등 각종 증명서를 전자적 형태로 내려받고 제출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행안부는 전자증명서 발급·유통으로 연간 5000억원 이상의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정부는 각종 증명·확인서 등을 매년 추가로 유통해 나갈 방침이다.






4월부터 병사 일과후 휴대폰 사용


오는 4월부터 병사들의 일과 후 휴대전화 사용이 전면 허용된다. 병사들의 휴대전화 사용은 평일 일과 이후인 오후 6~10시, 휴일은 오전 7시~오후 10시다. 국방부가 병사를 통제의 대상이 아니라 병사들의 자유와 책임을 강조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일과 후 외출은 모든 부대에 전면 시행됐다. 외출시간은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4시간이다. 단결 활동과 면회, 자기개발 및 개인용무(병원진료 등) 등의 목적으로 외출이 가능하며, 개인 용무를 위한 외출은 월 2회 이내로 제한된다.





출처_데일리팝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는 데일리팝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함께 들으면 좋을 교육 안내


작은 기업을 위한 공공입찰 제안서 작성 실습

본 강의는 이론 위주의 강의가 아닌, 실제 RFP(제안요청서)를 가지고 사업분석, 제안 전략 기획 및 수립, 제안서 설계, 작성 등의 전 과정을 실습하는 과정입니다.

대기업이나 큰 조직 위주의 제안서 작성 방법이 아닌, 작은 기업의 소규모 인원이 진행하는 제안서 작성을 위한 ‘현실적인’ 전략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강의 커리큘럼 자세히보기: https://www.i-boss.co.kr/ab-goods-298



지금 당장 써먹는 공공 입찰 진입 전략

연말이 지나면 본격적인 2019년 준비를 해야겠죠. 이 시기는 '공공입찰(나라장터)'이 많이 발주되어 쏟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신년을 위한 입찰 준비를 지금 시작하여야 할 때입니다.

바쁜 시즌에 대비하여 '사업수주'를 위한 실전 전략과 팁 위주로 진행하며,연말에 쏟아지는 2019년 상반기 사업에 대한 준비를 하고자 하는 1인기업, 스타트업, 벤처 기업 등 작은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 강의 커리큘럼 자세히 보기: https://www.i-boss.co.kr/ab-goods-238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강아지똥풀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