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AE 역활에 대한 궁금증

2018.05.26 18:35

아이고

조회수 2,644

댓글 1

[갓1*]
질문이 있습니다! 전에 AE 도 분야가 다양하다고 어떤분이 말씀하셨는데 광고 회사에서 AE가 맡는 분야가 다양하다는건지 그 직종에서도 세분화가 된다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갓1*]

저도..말씀드리면서도 헷갈리네요 AE 라는 직업이 가지는 분야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한것 같습니다. 제가 광고회사에 들어가는데 목표인데..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잘모르겠습니다. 목표를 정확히 잡고싶은데 그게 제일 힘드네요

 

[우1*]

갓경대생 님께서 광고회사의 환상을 조금 가지고 계신 것 같아 몇가지 짚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우1*]
1. 광고회사는 기본적으로 광고주로부터 받은 예산을 가지고 광고를 대행해주는 곳 입니다.(광고대행사)2. 일반적으로 AE라고 하는 명칭은 굉장히 포괄적입니다.
흔히 대행사에서 일하는 모든 직군 분들을 AE라고들 하죠.
3. 어떤 마케팅을 하시고 싶으신지 모르겠습니다만 마케팅을 간단하게 나눠보자면 3가지가 있습니다.
컨텐츠/퍼포먼스/브랜드
각각의 의미는 찾아서 공부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현재 업계에서는 AE라는 표현은 잘 쓰지 않습니다.
그냥 마케터라고 하죠.

  

[우1*]
만약 한 회사의 브랜드를 책임지고 싶으시다면 광고회사를 다니시기보다는 그 회사의 마케팅부서에 입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광고회사는 광고주의 예산을 얼만큼 효율적으로 분배하여 최상의 성과를 내는 곳 입니다.
뿐만 아니라 광고주가 설정한 기획에서도 벗어나지 않아야 하는 것도 매우 주요하구요.

 

[우1*]
처음에는 광고 대행사에 입사하셔서 여러가지를 배워보시길 추천 드립니다.SEO가 뭐고 GA를 어떻게 다뤄야하고 SNS 광고설정을 하는 법 부터 우리나라 혹은 해외 광고 매체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기타등등
이런것들을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죠?
대행사에 들어가셔서도 주요한 것은 영업만 시키는 곳인지 아닌지도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면접 보실 때 광고영업 여부를 꼬옥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AE/마케터 뽑는다고 해놓고 제대로 알려주지 않고 광고주만 모집해오라는 대행사가 매우 많습니다.

 

[갓1*]
광고대행사는 입사하기에 문턱이 낮은가요? 기왕이면 졸업하기전에 경험해보고싶습니다.

 

[우1*]
어느 대행사에 들어가느냐에 따라 다르죠 ^^지금은 사명이 플레이디로 바뀐 곳은 KT그룹으로 편입된 이후 갑자기 SKY 출신들이 입사지원을 많이 한다더군요 ㅋㅋㅋ
저도 처음에는 전역하고 알바로 시작했었습니다.
그러다가 6년째 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학비벌려고 했던게 지금은 직업이 되어버렸네요 허허
덕분에 한 학점 남겨놓고 아직 졸업은 아니라 이 방에 들어와있습니다.

 

[갓1*]
멋있어요..우뇌님은 입사하실 당시에 이론적으로 실무적으로 아무 경험없이 들어가신건가요??

 

[우1*]
네 맞습니다.아무것도 모른채로 그당시에 작은 대행사에 들어갔었고 거기서 사수를 매우 잘 만났습니다.
그 분한테 많이 배웠고 그 분 통해서 아이보스도 알게되었구요.
아이보스에는 정말 좋은 자료가 많아요.
그 자료들 바탕으로 실무하면서 공부했습니다. 그러다 몇 번의 이직을 거치고 지금은 스타트업의 마케팅 총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갓1*]
멋있으세요 저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조언이었던것 같습니다

 

[우1*]
감사합니다 ㅋㅋ 준비 잘 하셔서 좋은 곳에서 일하시면 좋겠네요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