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동영상 전혀 몰라도 수익을 극대화하는 동영상 마케팅 시스템 구축 방법1

2016.08.18 10:27

탁구공

조회수 4,223

댓글 27

요즘 너무 핫한 동영상 마케팅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제가 언론계에 있으니까, 미디어를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실 기사는 텍스트와 사진이 주를 이루어왔습니다. 

 

기자다 하면 글을 쓰는 사람이었고, 사진은 기사를 보강하는 수단이었죠. 

 

그러다가 인터넷 환경이 초고속 인터넷으로 바뀌고 동영상이 유투브,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최고 인기 컨텐츠가 되었습니다. 

 

페이스북만 봐도 조회수나 공유 모두 동영상 전성 시대입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유명한 마케터들은 세일즈 동영상을 사용해서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있죠. 

 

제가 좋아하는 프랭크 컨 같은 온라인 마케터는 세일즈 동영상을 적극 활용해 1년에 6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홈쇼핑이나 소셜 커머스도 동영상을 적극 활용하는 추세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의 경우 연합뉴스만 봐도 비주얼 뉴스를 강화하고 있고 네이버 캐스트 등 동영상 천지죠. ㅋㅋ

 

동영상 컨텐츠의 특별한 장점이 또 하나 있었으니, 동영상은 아직도 제작하기가 쉽지 않다는 인식이 있어서 다른 컨텐츠에 비해서 일반 시청자에게 Perceived Value(인식하는 가치)가 높습니다.

 

따라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재미있고 설득력있는 동영상으로 만들어서 다양한 플랫폼에 노출시키면 효과가 극대화되는 시대가 된거죠. 

 

여기서 다양한 플랫폼이란 문자 그대로 멀티 플랫폼들로 유투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다음 블로그, 카페.......다다익선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동영상 마케팅 기법을 알려드리면 단순히 동영상을 걸어놓는 대신 동영상 자체에 다양한 마케팅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동영상 자체에 랜딩 페이지를 넣어서 구독자를 모집하거나 클릭할 수 있는 배너 광고를 짚어넣거나 심지어는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식이죠. 

 

동영상이 단순히 조회수를 늘리는 수단이 아니라 실제적으로 수익을 극대화하는 영업사원 역할을 하게 해줘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유투브에서 동영상을 보면 광고가 나오고 그 광고를 클릭할 수 있죠? 

 

마찬가지로 제품이나 서비스 홍보 동영상에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짚어넣어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첫째,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홍보 동영상을 재미있고 설득력 있는 내용으로 만든다. 

 

둘째, 유투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다음 블로그 등 최대한 멀티한 플랫폼에 동영상을 노출시킨다. 

 

셋째, 동영상 자체에 다양한 마케팅 장치를 넣어서 구독자 모집, 광고 수익, 관련 상품 판매까지 이뤄지도록 한다. 

 

여기서 1단계에 해당하는 다양한 홍보 영상은 어려운 툴 필요없이 파워포인트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파워포인트 2010 버전 부터는 영상 내보내기 기능이 있어서 사진 중심의 프레젠테이션이나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면 전문가급 홍보 영상을 만들 수 있거든요.  

 

파워포인트만으로도 홍보 영상은 기본이고 동영상 보도자료, 동영상 기사, 심지어는 동영상 강좌까지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동영상 마케팅 소프트웨어들은 다음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리 말씀드리면, 

 

1) 제작된 동영상 안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동영상 마케팅 소프트웨어, 

 

2)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에서 트래픽을 일으키는 데 도옴을 주는 소프트웨어

 

3) 어떤 웹사이트든지 간에 상관없이 배너 광고나 동영상이 노출될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4) 페이스북 안에 전자 상거래 상점을 만들어주는 소프트웨어

 

등등 다양합니다. 모두 해외에서 개발된 소프트웨어들인데, 아직 국내에서 사용하는 마케터들은 못 봤습니다.  

 

동영상 마케팅 시스템 구축에 관심있는 분들은 댓글 많이 달아주세요.    

목록글쓰기
댓글 2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