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온라인 광고 전문가는 당신이 아닌가요?

2016.08.11 10:22

마케팅은물이다

조회수 3,135

댓글 8

 

안녕하세요 저는 광고기획/실행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 마케터입니다

요즘 검색노출/검색최적화 블로그 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몇몇 온라인 광고, 마케터, 현재 광고영업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보면 의구심이 듭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그러하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온라인 광고 전문가로써 활동하시는 여러분들이

왜 당신보다 비전문가인 광고주가 원하는 대로

광고를 실행하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돈이라는 재화가치를 지급하고 그에 따른 서비스를 받기 때문에

광고주의 의견수렴은 분명히 이루어져야 할 사항입니다

 

하지만 몇몇 광고회사를 보면 광고주가 원하는 방향으로만 광고를 집행하며

광고주만 만족하는 광고 진행하는 것을 보고 있으면 정말 안타깝습니다

 

세일즈아이템 분석, 타겟 설정, 광고컨텐츠 기획, 실행 발단에 있어서

전문가분들의 노하우가 담긴 뚝심 광고를 진행해야지만 제대로된 광고효과와

수집된 결과DB를 통해서 응용광고까지 실행할 수 있을 것인데,

 

단순히 업종관련 키워드에 대한 검색노출만을 고집하는 광고주분들의

광고 래퍼런스를 맹목적으로 지향하는 마케터분들을 보면 솔직히 답답합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를 하는 것이 진짜 온라인 광고를 하는 것일까?

또 그렇게 했을 때 해당 클라이언트와 장기적인 업무제휴가 가능할까?

 

물론, 좋은 결과를 가져다주는 광고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키워드선점, 노출, 도배만을 목적에 두고

돈 놓고 돈먹기식의 광고를 하는 분들을 보면 안타깝습니다

 

분명 언젠가는 밑천이 드러나 무너질 것인데, 모르고 있는 것이

 

지금부터라도 아이템에 대한 분석, 누구에게 어떤 정보를 보여줄 것인가

어떠한 컨텐츠로 어떤부분을 두드릴 것인가, 효과가 기대에 미쳤을 경우에

효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였을 경우에 어떤 부분이 부족한가 분석하고 기획하고

생각하고 광고주와 의견을 나누고 온라인마케팅 전문가인 여러분들의 주도하에

독창적이고 참신한 진실성 있는 광고를 실현했으면 합니다

 

이러한 인식이 널리 퍼져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들 역시

광고가 단순히 거짓된 과대포장이 아닌,

필요한 사람들에게 보다 알기쉽고 이해하기 쉽게

서비스 혹은 상품의 정보를 담은 컨텐츠라고 인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같이 힘써주세요

한분한분의 마케터, 온라인광고 전문가들의 자긍심이 모여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광고라는 서비스 영역을 만들 것입니다

 

더운날 어렵기만한 현 광고세상에 종사하시는 마케팅 전문가여러분들 

화이팅입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