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 | CPC(Cost Per Click)는 노출에 상관없이 클릭이 일어날 때마다 온라인 광고가격을 책정하는 방식이다. 책정되는 금액은 매체에 따라, 광고상품에 따라, 입찰가에 따라 차이가 있다. |
CPI | CPI(Cost Per Imp.)는 광고비를 노출량으로 나눈 값을 의미한다. '노출단가'라고도 한다. |
CPI (Cost-Per-Install) | CPI(Cost Per Install) 는 앱 마케팅에서 생겨난 용어로, 사용자의 설치 수에 따라 과금이 되는 형태의 광고를 가리킨다. 소비자가 특정한 행동(Action)에 따라 과금이 이루어지는 CPA... |
CPM | CPM(Cost Per Mille)은 1,000회 노출에 따른 가격을 책정한다는 광고가격 책정 방법 중 하나이다. 가격체계는 각 포털사이트마다 차이가 있다. |
CPP | Cost-Per-Period 일정 기간을 정하고, 그 동안 고정된 금액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의 광고가격 책정 방법 보편적으로 1개월로 노출 기간을 고정하고 그에 따른 금액을 제공하는... |
CTR | CTR(Click Through Rate)은 광고의 노출 횟수 대비 클릭수를 의미하는 말로, `클릭률`이라고 한다. 이는 광고가 고객에게 노출된 횟수 중 몇 번의 클릭이 일어났는지를 백분율로 나타낸 것이다.CTR (... |
DDN | DDN (Daum Display Network)다음을 비롯한 다양한 제휴 네트워크에 원하는 고객을 타겟으로 설정하여 디스플레이 광고를 노출하는 네트워크 광고 상품을 의미한다. |
eCPM | eCPM (Effective Cost Per Mile)유효 광고 1,000회 노출당 단가를 가리키는 말이다.eCPM = 총 광고비용 / 총 광고노출수 X 1,000 |
Frequency Capping | Frequency Capping은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제한하는 것을 말하다. 예를 들어 `5 views / visitor / 24-hours`라고 하면 한 사람을 대상으로 광고가 5회 노출되면 24시간 이내에는 더 이상 노출되지 않도... |
Impression | Impression(노출수)은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이다. |
SA |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광고를 일컫는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을 요청... |
SEO |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란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했을 때, 웹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관리하는 것이다. |
SNS광고 |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투브 등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노출하는 광고를 말한다. 사회적 네트워크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파급력이 크고, 광고에 대한 반응이 실시간으로 나타난... |
검색광고 |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광고를 일컫는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을 요청... |
검색엔진최적화 |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했을 때, 웹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관리하는 것이다. |
광고 피로도 | 특정 광고나 지면에서 광고 자체에 대한 거부감을 나타내는 현상을 이야기한다. 같은 텍스트나 이미지 소재로 광고가 여러 번 노출될 때 광고 피로도가 더 빠르게 찾아온다. |
광고더보기 | 네이버 클릭초이스 광고 노출 영역 중 하나로, 노출 순위 밖에 있는 광고를 노출해주는 광고 영역이다.광고 영역에 보여지는 광고 이외에 더 많은 광고를 보기 원하는 검색사용자가 광고 영... |
노출단가 | 노출단가(CPI, Cost Per Imp.)는 광고비를 노출량으로 나눈 값을 의미한다. |
노출수 | 노출수(Impression)는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이다. |
노출수 제한 | 노출수 제한(Frequency Capping)은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제한하는 것을 말한다. 광고가 노출되는 빈도가 높을수록 광고피로도가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노출수를 제한할 필요가 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