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한정훈

2024.05.08 12:30

유리나

조회수 48

댓글 0


한정훈

스튜디오에피소드 대표


한정훈은 콘텐츠 커머스 기업 ‘스튜디오에피소드’의 대표입니다.


2018년 설립된 스튜디오에피소드는 유튜브와 OTT용 콘텐츠를 주로 제작합니다. 대표 유튜브 채널로는 ‘강형욱의 보듬TV’, ‘조승연의 탐구생활’, 가수 비 정지훈의 ‘시즌비시즌’, ‘오늘의 주우재’, ‘한혜진’ 채널 등이 있습니다.


스튜디오에피소드의 비즈니스 모델은 기존의 MCN들과는 다르게 작동합니다. 스튜디오에피소드는 콘텐츠와 커머스, 팬덤 사이에서 효과적인 방식의 랜딩을 시도하는 새로운 플레이어입니다.


K-Pop과 한류 시대가 본격화를 맞으면서 모두가 팬덤 비즈니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 비즈니스는 수익 모델을 구축하는 과정이 민감하고 어렵습니다.

영상 콘텐츠 광고 수익에 의존하면 콘텐츠는 자극적이 되고, 자칫 PPL 스타일의 제품 홍보가 늘면 이제 팬들이 등을 돌립니다. 팬들은 언제나 크리에이터들과 더 깊이 연결되길 원하지만 그런 방식을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조급함을 버려야 합니다.


만약 크리에이터가 팬들에게 진정으로 가치를 발휘할 수 있는 제품을 직접 개발해 제안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스튜디오에피소드는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그들의 PB를 기획하고 생산합니다. 때로는 크리에이터들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지난해 ‘오늘의 주우재’에서 판매한 후드 집업은 주우재가 직접 제품을 기획하는 과정을 담아 소개되었고, 2주 만에 20억의 매출 주문액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팬들의 즐거움과 기업의 수익, 이 사이에서 펀더멘탈을 구축하기 위해 스튜디오에피소드는 어떻게 비즈니스를 가다듬고 있을까요?


넥스트 커머스 2024에서 스튜디오에피소드 한정훈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넥스트커머스2024Speaker연사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리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유리나

6일 전310

유리나

6일 전360

유리나

05-102280

유리나

05-08590

유리나

05-08480

유리나

05-071760

유리나

05-033050

유리나

04-30870

유리나

04-30810

유리나

04-222520

유리나

04-15990

유리나

04-082040

유리나

04-053020

유리나

04-052600

운영보스

04-012330

아이보스

03-311960

유리나

03-282600

유리나

03-281970

유리나

03-281460

유리나

03-28195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