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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만 하면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바로 시작할 수 있다!

2021.05.11 15:49

SENSEN

조회수 313

댓글 3

코로나19 발생 이후 오프라인 시장에서의 소비 경험률은 감소하고 있는 반면 온라인 시장의 규모는 점점 커지고 앞으로도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작은 기업들도 온라인 마케팅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 중 예산이 소액인 경우 대행사에서 전문적인 관리를 받기 어려울 것 같아서 직접 광고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사업을 하면서 광고까지 신경쓰는게 쉽지도 않고, 전문가가 아닌 이상 최적의 효과를 보기도 어렵죠.

하물며 처음 광고를 시작하는 경우에는 계정을 만들고, 광고를 등록하는 방법부터 막막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그러면 광고는 어떻게 시작해야하고, 어떤 것을 준비해야할까요?


1. 네이버 광고주센터에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광고주센터(https://searchad.naver.com/)에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은 "검색광고 신규 회원가입" 또는 "네이버 아이디로 신규 회원 가입"  중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사업자 등록번호가 필요하니 미리 확인해주세요.




2. 로그인 후 광고시스템으로 이동해주세요.



3. 광고비(비즈머니)를 충전해주세요.

광고비가 충전되지 않으면, 광고를 등록해도 검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광고비 충전과 광고등록 순서는 상관없으나 충전한 이후부터 검수가 진행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4. 비즈사이트(광고할 사이트)를 등록해주세요.

광고관리 시스템에서 상단 메뉴 중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메뉴에 접속 후 채널 추가 버튼을 선택하면 비즈사이트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채널 추가 선택 시 검색광고(파워링크)는 웹사이트 선택, 쇼핑검색광고는 쇼핑몰(스토어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5. 캠페인을 등록해주세요.

광고관리 메뉴로 이동해서 새캠페인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검색광고(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는 캠페인 등록 시 선택이 가능합니다.

캠페인 등록 시 캠페인 유형과 캠페인 이름, 하루예산을 입력하시면 등록이 가능하며 이후 생성된 캠페인 안에서 광고그룹과 키워드, 광고소재를 등록합니다.




여기서 잠깐! 

캠페인의 하루 예산은 얼마가 적정할까요?

키워드마다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키워드로 노출할지에 따라 금액은 천차만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검색광고에 대해 경험이 부족한 경우 어떤 키워드를 등록할지도 모르겠고 비용이 얼마나 필요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SENSE.N에서는 키워드 선별하고 확장해서, 각 키워드 별 예상 비용을 알 수 있도록 견적서를 제공해드립니다.


키워드 준비는 했는데 광고소재는 어떤 소재로 등록해야 효과가 좋을까요?

파워링크의 기본 소재는 간단하게 제목 15자, 문구 45자로만 등록해도 운영은 가능합니다만 주목도 있는 내용으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확장소재를 활용하게되면 좀 더 많은 정보를 노출해서 주목도를 높이고, 유입경로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확장소재는 그 종류도 너무 많고, 등록 가이드도 다 다르게 때문에 좀 더 어렵게 느낄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와 소재 등록이 필요없는건가요?

쇼핑검색광고는 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연관 키워드에 광고를 자동으로 노출하기 때문에

키워드를 별도로 선택할 필요가 없으며,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는 키워드는 제외 키워드로 등록하면 됩니다.

광고소재 또한 네이버쇼핑에 등록된 상품의 이미지, 상품명, 가격 등의 정보가 광고로 노출되므로,

별도의 광고소재를 작성하지 않아도 광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홍보문구와 노출상품명, 확장소재를 등록하게되면 좀 더 주목도있는 소재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네이버 검색광고를 운영하기 위한 준비는 끝났는데요.

광고를 등록하는 방법이 간단해보여도 여전히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고, 어떤 키워드와 어떤 광고소재를 등록하는 것이 좋을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전문 대행사에 맡기고 있지만, 예산이 적은데다가 광고도 등록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대행사에 맡기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래서 KT그룹 네이버 공식 대행사 플레이디에서는

광고 예산과 관계 없이, 전문가에게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중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대행 서비스 SENSE.N(센스엔)을 출시했습니다.


그럼 센스엔에서는 어떻게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건가요?


센스엔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광고 운영을 자동화하였기 때문에 소액 계정도 동일한 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화 관리 외에도 전문 매니저가 함께 관리하고 상담해드리며 운영 시 발생한 내용과 광고 성과를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됩니다.



그동안 광고 대행을 맡겨도 예산이 작아서 제대로 된 관리를 받지 못했던 경험이 있으셨다면 센스엔을 통해 다양한 관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센스엔은 현재 네이버 광고 대행 서비스만 진행 중이며, 대행 신청 시 별도 서비스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지금 센스엔에서는 "오픈 이벤트로 대행 신청 시" 전문 관리는 물론
초기 광고 세팅(등록)까지 별도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진행해드립니다.


광고세팅 및 기타 궁금한 내용이 있을 경우, 카카오톡과 스마트채팅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문 매니저와의 실시간 1:1 상담이 가능합니다.


대행 전에도 무료 상담이 가능하니, 부담없이 신청해보세요!



또한 현재 광고를 운영 중인 경우 센스엔에 대행 신청을 하지 않아도

광고가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광고 진단 보고서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센스엔은 국내 최고의 전문성을 자랑하는 네이버 공식 광고대행사 '플레이디'에서 만든 서비스이며

중소형 광고주를 위해 만든 서비스이니 믿고 맡길 수 있겠죠?

이제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말고 센스엔하세요!

확장자는pdf
PlayD_서비스소개서_SENSE.N.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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