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마케팅하는이효정마케팅하는 이효정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사람마을김변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blog119#GA4 #루커스튜디오 #강의
유리나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안녕하세요. 연준현입니다. 잘 부탁합니다.
답변데이터를 정확히 어디서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추정하시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디언스 네트워크, 메신저까지 모든 지면의 광고 성과가 합계되어 표시됩니다. - 자체적으로 [퍼포먼스 마케팅 숏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하고 ..
페이스북인스타그램광고
답변디지털 매체에서 광고 집행을 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안해보신 걸까요? 특별히 프로모션 + 바이럴 구조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바로 성과가 보이는 마케팅`은 역시 퍼포먼스 마케팅이 가장 가까울 것 같습니다. 만약 성과가 좋지 않았다면 매체를 불신하는게 먼저가 ..
매출상승인하우스오픈마켓마케팅
답변질문이 정확히 이해가 어렵네요. 네이버 검색광고 노출 섹션이 어디인지 여쭤보시는 걸까요? 해당 섹션은 기본적으로 `파워링크` 섹션에 노출됩니다. 알고리즘 관련해서는 검색한 사람들에게 가장 유의미한 정보부터 먼저&주로 노출되는 것이며, 네이버가 알고리즘을 공개하진 않습..
웹문서사이트
답변네이버 데이터랩에서 검색 트렌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즉, 외부 요소가 없었는지 일단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갑자기 해당 카테고리가 화제가 된 경우) - 자체적으로 [퍼포먼스 마케팅 숏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소액으로 사소하지만 혼..
스마트스토어
채택답변비즈니스에 따라 너무 운영 방식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특정한 베스트 셀링 상품 OR 미끼 상품이 없다면 `카탈로그 광고`를 우선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트래픽이면 몰라도 전환 캠페인을 그렇게 많은 세트로 운영하는 건 머신러닝에 너무 많은 지출, 즉 낭비가 발생합니다. - ..
페이스북인스타그램SNS
답변(다른 검색광고도 비슷하지만) 네이버 검색광고라고 가정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네이버의 입찰 방식에서 1위의 입찰가는 곧 `2위의 입찰가보다 조금(10원) 높게 형성`됩니다. 즉 쿼리량이나 경쟁량이나 결국 위 입찰 방식에 영향을 주는 거고, 본질은 입찰 방식인 것입니다. 얼마..
답변CPA(결과당비용)이 감소했는데 매출이 떨어졌다는 건, 즉 예산 소진이 그만큼 줄었다는 걸로 이해하면 될까요? 광범위한 질문인 건 문제가 안되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기에 판단 요소가 부족합니다. 캠페인 목적이 전환 캠페인이라고 가정했을 때, 페이스북에서 특별한 이슈가 있..
페이스북sns마케팅
답변캡쳐 화면 보여주실 수 있나요? 픽셀 설정에 왜 인스타그램 설정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페이스북픽셀카페24
채택답변페이스북 도메인 인증 완료하셨나요? 인스타그램 샵은 잘 모르지만 검색해보니 그곳에서도 도메인 인증해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웹사이트 도메인 인증 먼저 하시고 재시도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자체적으로 [퍼포먼스 마케팅 숏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교..
채택답변정확하진 않습니다만 구글, 페이스북은 단순히 업체 분류로 제한하는게 아니라, `투자를 권유하는 형태`의 광고를 제한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인 관련해서 제한도 풀었다고 들었습니다. 집행 가능한 매체를 알지는 못하지만, 만약 예산이 좀 크다고 하시면 나스미디어..
광고매체주식리딩
채택답변말씀하신 방법 밖에 없습니다. 페이스북은 세트 내에서 소재 노출을 자동 조절합니다. 혹시 테스트를 위해서 소재 예산을 분배하시기 원하시는 걸까요? 페이스북 국내 디스플레이 매체와 다르게 머신러닝에 대한 신뢰도가 높습니다. 세트를 나눠서 소재를 테스트하는 건 전혀 효율적..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페북광고인스타광고
답변추정상으로는 GA 상에서 목표 설정할 때, 라벨 값에 {{ Page Path }}를 넣어서 아닐까 싶습니다. 해당 파라미터는 GTM에서는 알아서 해석하지만, GA에서 되는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진행해본 적이 없어서 확실하진 않지만, 한 번 라벨 값을 비워두고 목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계속 변하..
ga구글애널리틱스구글태그매니저
채택답변페이스북에서 소재가 검토 중이 아닌데 노출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타겟이 매우 좁아서일 확률이 높습니다. 관심사 타겟 선정하면 나오는 잠재적 타겟 모수는 전체 페이스북 유저 모수일 뿐, 실제로 그만큼 노출이 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관심사를 확장시키거나, `상세 타겟팅 확..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소셜광고인스타광고페북광고
채택답변페이스북인 기본적으로 CPM 매체입니다. 최저 비용, 비용 한도, 입찰가 한도 정확히 어떻게 광고 노출 방식을 설정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비용 지불 방식을 CPM과 CPC 중에 무엇으로 선택하셨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CPM 기준이라고 하면 클릭 1개의 해당하는 CPC를 보장하기 어..
페이스북CPC
채택답변페이스북이나 구글이나 사실 매체에서 추천하는 내용의 경우, 저는 거의 참고만 하고 있습니다. (가끔 크리티컬한 세팅 상의 이슈 문제가 아니라면) 두 매체 전부 머신러닝이 잘 이루어지는 매체기에, 추천 내용이 거의 `통합`에 대한 내용이 많습니다. 물론 통합을 하는게 비용 효율..
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페북광고
답변윗분들 답변에 덧붙이자면 기여를 어떻게 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가능하다면 블로그 등을 통해서 마케팅을 진행할 때, 웹사이트 유입 링크에 UTM을 다시길 권고 드립니다. GA 등에서 조금 더 그들의 인터렉션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추가로 이후에 블로그를 통해 들어온 사람..
스마트스토어roas마케팅분석분석
채택답변여러 측면의 마케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만, 생각나는 선에서 의견 드립니다. 1. DB와 상품 가격 간의 관계 DB를 많이 활용하는 업체는 보통 보험 같은 금융업, 구독 방식의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이 업체들이 아무래도 DB를 이용하는 이유는 온라인에서 한 번의 전환을 발생시키기가 ..
광고배포최블블로그준최블파워링크SNS
답변안녕하세요, 답변 드립니다.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페이스북 개인 계정`이 필요합니다. 이름은 실명이 아니여도 상관 없으나, 결국 개인정보가 요구합니다. 조심해야 하는 것은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을 만들 때에는 반드시 사업을 소유하신 사장님 ..
페북광고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비즈니스계정페북계정
답변위분의 답변처럼 기다리시는 것 밖에 답변이 없습니다. 페이스북 자체에서 새로 생성한 계정은 소진 비용에 대한 리밋을 주고 있고, 이 리밋이 없어지는게 아니라 점차 늘어나는 방향으로 작동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서는 해결하시기 거의 불가능하고, 페이스북 아시아 본사 광고 ..
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파일을 전달드리긴 어려울 것 같고, 대신에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미 광고를 돌리셨을테니, 매체에 따른 CPM, CTR, CPC, CPA, CVR, ROAS, AOV 지표를 가지고 계실 것으로 추측됩니다. * AOV: Average of Value, 객단가 따라서 위 효율 지표를 엑셀에 기본적으로 넣은 후, 노출-클릭-전환-구매-매출 ..
이커머스shopifyamazon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Groove준
6SSOSSOhi
7GrooveHJ
8미취니
9메타마케팅연구소
10감자영
11진정성있는마케팅
12legion
13오늘그리고내일
14rbghWkd
15KCA미디어
16윾넨
17젤리얌
18MRES
19바이너리애드
20쭈실장
21stead
22갸아악
23노은비
24네이버지마켓옥션
25차라투스트라
26이루다팩토리
27잠실코끼리
28두유소년
29bcheck
30주식회사바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