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광고에 대해 궁금한 점 말씀드려요.
CPC가 높아진다는 것은 어떤 의미로 해석될 수 있나요?
"해당 키워드로 광고하려는 사람이 많이 몰렸기 때문에, 더 비싸졌다."
이 정도의 해석까지만 가능한 걸까요?
CPC가 증감하는데에는 오로지 해당 키워드로 광고하려는 사람이 많은지, 적은지에 달려있는 건가요?
검색량이나, 특정 시즌과 같은 사항에 대해서는 연관이 없을까요?
더 깊은 의미를 알아보고 싶은데, 이해에 어려움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또한, 특이하게 보험/대출 등과 같이 CPC가 일반적인 키워드보다 훨씬 더 높은 키워드는 왜 그렇게 CPC가 10,000원 정도까지 높은건가요?
구체적인 이유가 있을까요? 또한 제가 언급한 업종외에도 이렇게 CPC가 높은 업종이 있을까요?
조사 중, [호텔 예약], [게임용노트북가격]과 같은 키워드도 CPC가 매우 높다고 나와서 여쭤봅니다.
이런 키워드는 현재만 잠시 높아진걸까요? 아니면 원래 보험/대출 업종과 같이 비싼 CPC를 가진 특성이 있는걸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