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는 뷰티 트렌드를 어떻게 바꾸어 놓았을까?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우리는 지난 2년간 참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특히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는 사회 곳곳의 트렌드와 소비 패턴에 큰 영향을 미쳤죠. 뷰티 시장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크리마는 이러한 현상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코로...
코로나 시대, 패션 상품을 평가하는 기준이 바뀌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방역 방침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면서 사회 곳곳의 트렌드가 바뀌었습니다. 패션 역시 코로나19 이전과 다른 트렌드 양상을 보이고 있죠.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집 또는 집 근처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집 안과 밖 경계를 허문 편안...
코로나는 리빙/식품 리뷰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지난 2년간 코로나19 방역 방침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면서 대부분의 외부 활동이 집안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집콕 홈쿡` 홈파티 홈오피스 홈카페 등이 일상이 되었고, 집에 머무는 시간 증가는 관련 소비를 크게 증가시켰습니다. 통계청이 올해 2월 발표한 온라...
코로나 시대 온라인 쇼핑 리뷰 작성률은 어느 정도일까?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은 나보다 먼저 경험한 사람들의 리뷰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유익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리뷰는 상품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구매 결정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특히, 코로나 19로 온라인 쇼핑이 폭발적으로 ...
코로나19가 카테고리별 리뷰 작성률에 미친 영향
온라인 쇼핑 시 리뷰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온라인에서 리뷰는 상품에 대한 간접 경험을 제공해 소비자의 판단을 용이하게 하죠. 특히, 코로나 19로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면서 리뷰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최근 2년간 누적된 리뷰만 100만 개, 그 비결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리뷰는 소비자의 구매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온라인에서 리뷰는상품에 대한 간접 경험을 제공해 소비자의 판단을 용이하게 하기 때문이죠. 특히양질의 리뷰는 상품에 대한 경험을 다각적이고, 보다 정확하게...
소비자의 사이즈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가장 완벽한 방법
어느 때보다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여전히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 원하는 핏감의 사이즈 선택을 어려워합니다. 왜 그럴까요? 보통 소비자는 온라인에서 의류 상품을 구매할 때, 구매 리뷰와 상품 실측 치수를 통해 나와 비슷한 체형이 ...
온라인 쇼핑몰에서 소셜 리뷰를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상품 구매 후 SNS에 리뷰를 남겨주시면, 적립금을 2배로 드립니다!` 요즘에는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서든 위 내용과 비슷한 공지사항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많은 판매자들이 소셜 리뷰를 확보하기 위해 이벤트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 체험단 등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
효과적인 리뷰 관리 방법 [식품편]
코로나19 이전과 이후의 온라인 식품 식품은 우리 소비 생활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온라인 침투율은 가장 낮은 카테고리에 속합니다. 오프라인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먹거리는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효과적인 리뷰 관리 방법 [리빙편]
홈퍼니싱 이란, 홈(home집)과 퍼니싱(furnishing단장하는)의 합성어로 인테리어 소품, 가구, 벽지, 침구 등으로 셀프 인테리어 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러한 홈퍼니싱 시장은 1인 가구 증가,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등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라이프 스타일이 확산되면서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