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카테고리별 리뷰 작성률에 미친 영향
온라인 쇼핑 시 리뷰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온라인에서 리뷰는 상품에 대한 간접 경험을 제공해 소비자의 판단을 용이하게 하죠. 특히, 코로나 19로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면서 리뷰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최근 2년간 누적된 리뷰만 100만 개, 그 비결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리뷰는 소비자의 구매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온라인에서 리뷰는상품에 대한 간접 경험을 제공해 소비자의 판단을 용이하게 하기 때문이죠. 특히양질의 리뷰는 상품에 대한 경험을 다각적이고, 보다 정확하게...
소비자의 사이즈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가장 완벽한 방법
어느 때보다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여전히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 원하는 핏감의 사이즈 선택을 어려워합니다. 왜 그럴까요? 보통 소비자는 온라인에서 의류 상품을 구매할 때, 구매 리뷰와 상품 실측 치수를 통해 나와 비슷한 체형이 ...
온라인 쇼핑몰에서 소셜 리뷰를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상품 구매 후 SNS에 리뷰를 남겨주시면, 적립금을 2배로 드립니다!` 요즘에는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서든 위 내용과 비슷한 공지사항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많은 판매자들이 소셜 리뷰를 확보하기 위해 이벤트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 체험단 등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
효과적인 리뷰 관리 방법 [식품편]
코로나19 이전과 이후의 온라인 식품 식품은 우리 소비 생활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온라인 침투율은 가장 낮은 카테고리에 속합니다. 오프라인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먹거리는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효과적인 리뷰 관리 방법 [리빙편]
홈퍼니싱 이란, 홈(home집)과 퍼니싱(furnishing단장하는)의 합성어로 인테리어 소품, 가구, 벽지, 침구 등으로 셀프 인테리어 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러한 홈퍼니싱 시장은 1인 가구 증가,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등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라이프 스타일이 확산되면서 소비...
효과적인 리뷰 관리 방법 [뷰티편]
화장품은 다른 카테고리보다 온라인 소비가 까다롭다 보니, 오프라인 기반의 유일한 시장으로 남을 것이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온라인 화장품 시장은 꾸준한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죠. 통계청의 온라인 쇼핑 동향` 조사에 따르면, 2015년 3조 5,194억 ...
고객에게 양질의 포토리뷰를 받는 방법 [심화편]
온라인 쇼핑몰 내에 양질의 포토리뷰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양질의 포토리뷰는 고객에게 상품에 대한 경험을 다각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고객의 구매 결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는 구매 전환율과도 직결된 문제다 보니 많은 쇼핑몰 운영자들이 고...
고객에게 양질의 포토리뷰를 받는 방법 [기초편]
포토리뷰가 잘 달리지 않는 것도 걱정이긴 한데, 달려도 단순 상품 컷처럼 퀄리티 낮은 포토리뷰가 많아 더 고민이에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분들을 만나보면자사몰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고민을 듣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상품 판매에 도움이 되지 않는 포...
우리 온라인 쇼핑몰의 리뷰 작성률은 괜찮은 걸까?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 중 79%가 상품의 리뷰를 보고 구매 여부를 결정합니다. 그만큼 소비자는 리뷰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판매자 또한 리뷰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판매자는 양질의 리뷰를 많이 확보하기 위해 적립금, 쿠폰 등의 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