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 위기, 4인 이상 가구도 대형마트 소비 감소한다
본 글은 월 1회 이상 직접 식료품 구매를 하는 전국 20~50대 여성 또는 1인 가구 남성 1,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19를 활용해 작성한 아티클입니다.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대형마트 위기 어떻게 분석해야 할까 `대형마트의 위기` 최근 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타겟별 광고 전략
대한민국 10~50대 남녀 62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소셜미디어 및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 2019 `를 활용해 작성한 글로 핵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주로 이용하는 비율은 작년보다 크게 상승(14.8%19.2%). 2030에서는 유튜브와 대등할 정도(각 34.7%, 26.2%). 사진영상...
설문조사 시 시장 현황을 반영한 응답자 구성 방법
`20~59세 이동수단 이용자 2,000명 대상 조사를 하고 싶은데, 월 1회 이상 개인 이동수단 공유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200명 이상 포함되면 좋겠습니다.`시장 전체 구성과 우리 기업의 주요 비즈니스 영역에 대한 데이터를 한 번에 확인하길 원할 때 기업들은 위와 같은 문의...
Z세대가 직접 답한 Z세대에 대한 오해와 진실 5가지
Z세대 트렌드 리포트 `Z세대를 주목하라` 요즘 온라인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문구입니다.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중반까지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에 이어서 새롭게 등장한 신인류, 이들을 Z세대라고 부릅니다.최근, Z세대가 마케팅과 관련한 용어로 많이 언급되...
호텔스컴바인은 어떻게 여행 시장의 강자가 될 수 있었을까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여행 트렌드가 변화. 국내보다 해외를 좀 더 선호하며, 전통적인 휴가 시즌에 얽매이지 않고 원하는 시기에 가려하고, 교통숙소 등 예약도 상대적으로 느슨하게 하는 편. 전반적으로 휴가 계획 단계부터 즐기려는 모습. 네이버는 어느새 여행 시장의 ...
아이허브, 건강기능식품 주 구매 채널 6위 오른 비결 뭘까
웰니스 트렌드 리포트 아이허브, 주 이용률 가장 높은 건강기능식품 전문몰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 중 종근당건강은 프로바이오틱스 락토핏을 기반으로 19년 상반기 유산균 매출만 925억 원을 기록하며 361억 원 매출을 기록한 전...
뷰티 소비자 절반을 집어삼킨 올리브영, 다른 브랜드는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
오픈서베이는 본 자료를 위해 모바일 패널 3,694명의 18년 6월부터 11월까지 총 6개월간 결제 내역 100만건 중 대표적인 유통 업태 및 브랜드 소비에 해당하는 265,988건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자료 전문은 아래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 발표자료 ...
주 이용률 압도적 1위, 넷플릭스의 성장 비결은 무엇일까
본 글은 대한민국 1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19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트렌드 리포트 다운로드 넷플릭스, 유료 동영상 서비스 주 이용률 1위 넷플릭스가 유료 동영상 콘텐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콘...
2030 내집마련 포기했다? 데이터로 알아보는 진짜 주거 생활 트렌드
주거 생활 트렌드 리포트 > 2030 중심으로 변화하는 주거 시장 아파트는 국내에서 가장 보편적인 주거 공간입니다. 주거 생활 트렌드 리포트에서 20~50대 남녀 1,000명에게 현재 거주하는 주택 형태를 물어보니, 절반 이상이 아파트에 산다고 했습니다(63.1%). 기혼 유자녀 ...
뷰티시장 대용량 트렌드, 우리도 따라야할까?
이번 글은 U&A 조사를 알아보는 총 3회에 걸친 여정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첫번째 글에서는 U&A 조사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두번째 글에서는 `U&A 조사 진행 전 체크리스트`를 알아봤는데요. 마지막 글은 이러한 U&A 조사를 통해 얻은 응답 데이터를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