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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수 1,000건 달성하려면 광고비를 얼마 써야할까?
다음 달에 주문수 1,000건을 달성하려면, 광고비를 얼마 집행해야 할까요? 미래 예측에 정답은 없지만 아마 숙련된 분이라면 직감으로 얼마!라고 얘기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데이터 분석, 예측 분석 어려워보여도 엑셀만 있다면 직접 해볼 수 있습니다. 1,000건 달성하려면 광...
당신을 숫자로 일하게 만들 13가지 질문
우리는 숫자로 일 한다 누군가 우리 서비스가 성장하고 있어요?라고 물어본다면 어떤 이야기를 하실 건가요? 또, 누군가 우리 서비스가 성장하고 있어요!라고 말한다면 어떤 이야기를 하실 건가요? 누군가 우리 서비스가 성장하고 있어요?라고 묻는다면 질문한 사람이 생...
구글의 GA4 전환이 변화시킬 마케팅 실무의 본질
출처 : Google Google이 2023년 7월부터 UA를 통한 신규 데이터 수집 중단을 발표 하였습니다. 당장 데이터 수집을 이어가기 위해 서두르는 기업이 많을텐데요.발걸음을 재촉해야 GA4로 성공적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시는 것처럼 UA에서 GA4 로의 전환은 UA의 버...
GA4 전환부터 활용까지
🔍 구글 애널리틱스4(GA4) 활용 더 보기 👉 UA GA4 전환이 변화시킬 마케팅 실무의 본질 👉 GA4 전환을 코앞에 둔 마케팅 실무자의 고민 👉 GA4 로 전환할 때 놓치기 쉬운 3가지 👉 고객 세분화가 중요한 이유 3가지 구글이 2023년 7월 1일부터 유니버셜 애널리틱스(UA)를...
필수적으로 추적해야 할 4가지 퍼포먼스마케팅 KPI
우리의 마케팅 전략은 중요한 요소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마케팅 효과를 확인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매우 중요 합니다. 설정한 목표에 도달했는지 여부를 식별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마케팅 전략이 유효했는지 아니면 그렇지 않은지에 대해 알 수 있고 그렇지 않...
시장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마케팅 전략 3가지
D2C(direct to customer) 쇼핑몰을 구축하여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기업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에 따르면온라인 D2C 쇼핑몰의 거래액이 3조 4천억가량 급증했고, 2021년에는 전년도 대비 거래액이 15.6% 증가 했습니다. D2C 쇼핑몰은 광고비와 수수료를...
Chat GPT 의 모든 것
ChatGPT 2022년 11월 OpenAI의 Chat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가 나오면서 대중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AI 솔루션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ChatGPT 무엇이고, 광고 비즈니스에 ChatGPT기술을 활용하는 방법 무엇이 있는지 정리하고자 합니다. 본 게시 글의 일부는 콘...
CRM은 흔하지만 CDP는 드물다
Customer Data Platform 이 글에서는 CDP에 대한 정의와 자칫 혼동하기 쉬운 CRM과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고, 비즈니스 과제 해결을 위해 데이터 통합/활용을 고려중인 분들에게 권장사항을 이야기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마케팅부터 서비스까지, 다양하게 활용되...
주요 마케팅 지표 설계를 돕는 3가지 방법
구글 검색엔진에 마케팅 지표, 마케팅 성과를 검색하면 관련 검색어에 마케팅 성과지표 설계, 디지털 마케팅 성과 측정, 마케팅 평가 지표, 마케팅 KPI 지표, 마케팅 성과 지표 사례 등이 제안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련 자료를 찾아보았다는 것인데요. 빅데이터, ...
식음료사 사례로 보는 고객 세분화 설계
고객 세분화는 왜 하는가? 고객 세분화를 통해 제품, 서비스, 브랜드에 관심있는 타겟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해당 라인의 제품을 이미 사용하고 있거나, 이미 관심을 갖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면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