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분석 시나리오를 통한 쇼핑몰 고객 세분화 방법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은 어떤 프로세스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만들어 내는 것일까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효과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해 진행되는 단계별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쇼핑몰에서 데이터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다면...
웹사이트 데이터를 활용한 운영 전략 Tip: 쇼핑몰
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데이터는 있지만, 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쇼핑몰 운영자 데이터를 활용해서 마케팅 전략 수립과 수행에 힌트를 얻고 싶은 마케팅 담당자 마케팅에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멀게만 느껴지는 광고기...
고객 정보 활용 마케팅을 위한 필수 작업: 데이터 클렌징 과정 엿보기
마케터는 이제 더이상 특정 지면에 광고를 노출시키자 라고 하지 않습니다. 행동을 한 사람에게만 노출하자, 에 관심있는 사람에게 보여주자.라고 하지요. 이렇듯 어디에 노출시킬 것인지보다는 어떤 행동을 한 사람에게, 어떤 관심사를 갖고 있는 사람에게 그 대상에 대한...
A/B 테스트에 너무 많은 공을 들이지 말아야 할 이유
A/B 테스트는 두 개의 변형으로 어떤 옵션이 더 효과적인지 검증하는 것 을 의미합니다. 단순하게 바라보면 단순해보이지만 막상 실무에서 수행하면서 생각하다보면 한없이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A/B 테스트 결과가 정말 정답이 맞을까?,...
AI 추천 시스템을 통한 목표 전환수 개선 사례: 미디어/언론사
마케팅에서 데이터 활용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다루는 것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특히 최근 몇 년간은 머신러닝/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습니다. 예를 들면 인공지능을 활용해서 전환율을 예측하고, 유사...
금융 기업 데이터 컨설팅 사례
코로나 바이러스로 비대면 거래 비중이 늘면서 빅데이터를 통한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 접점을 넓히기 위해 각 기업들이 빅테크 기업과 협업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 업계에서는 마이데이터 사업으로 분주한데요. 금융권에서 각 기업이 사활을 걸고 있는 ...
스쳐 지나갈 뻔한 잠재 고객을 회원으로 만들기
고객 접점을 확보/확장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갖고 계신가요? 오픈마켓에서의 무한가격경쟁, 3사 쿠키(서드파티 쿠키) 사용 중단으로 리타겟팅 광고의 집행에 제한이 생기는 등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웹사이트 방문자와의 연결고리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
광고 운영의 핵심, 소재 기획과 분석
출처: 미리캔버스 광고 소재의 기획과 분석은 광고별 성과를 좌우할 정도로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 소재를 잘 구축한다면 광고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광고 소재 광고 소재를 떠올리면 광고를 운영하는데 사용...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광고 용어 20가지
처음으로 광고 관련 업무를 맡은 신입부터, 이제 막 e-commerce 사업을 시작한 사장님까지 낯선 용어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순간이 존재할 것입니다. 이번 콘텐츠는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업계에서 많이 사용되는 마케팅/광고 관련 용어 20가지를 공유해보고자 ...
마케팅 퍼널 개념과 단계 살펴보기
데이터를 활용하는 마케터나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분이시라면 언젠가 한 번은 들어봤을 단어가 마케팅 퍼널 이 아닌가 싶습니다. 인터넷, 스마트폰 사용이 밀접해 있는 요즘, 소셜 미디어의 활성화와 함께 대부분의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은 소비자와 가까워지기 위한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