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GA4로 전환할 때 놓치기 쉬운 3가지
💡 GA4전환 을 앞둔 실무자/조직을 위한 게시물 ☞GA4 전환을 코앞에 둔 마케팅 실무자의 고민 ☞UA GA4 전환이 변화시킬 마케팅 실무의 본질 GA4로 전환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바로 BigQuery 와의 연동 입니다. 기존에는 유료 버전인 GA360에서만 제공되던 BigQuery 연동...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페이스북 타겟 광고 방법
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GA와 페이스북 광고를 사용 중인 광고 담당자 👉잠재고객을 추출하여 페이스북 타겟 마케팅에 활용하고 싶은 광고 담당자 👉잠재고객 추출부터 페이스북 타겟 등록까지 손쉽게 활용하고 싶은 광고 담당자 타겟 마케팅(t...
포스트 데모그래픽, 제대로 활용하고 있나요?
먼저, 이 포스트를 읽기 전에 우리가 알아야 할 포스트 데모그래픽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트 데모그래픽 이란? 2010년도 이전까지 우리는 마케팅에 활용되는 고객 데이터를 정적인 데이터(데모그래픽)만 활용했습니다. 예를 들면, 인구통계학적 정적 데이터 이렇게...
이번 달 MAU는 왜 증가했을까?
MAU 의미 MAU는 Monthly Active User의 줄임말로 한 달 동안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활성화한 유저의 수를 의미 합니다. 한 사람이 한 달에 여러번 방문하거나 Active 했더라도 사용자 1명으로 측정하기에, 제품 또는 서비스의 영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지표로 널리 쓰입니다. MAU의 변화, ...
주문수 1,000건 달성하려면 광고비를 얼마 써야할까?
다음 달에 주문수 1,000건을 달성하려면, 광고비를 얼마 집행해야 할까요? 미래 예측에 정답은 없지만 아마 숙련된 분이라면 직감으로 얼마!라고 얘기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데이터 분석, 예측 분석 어려워보여도 엑셀만 있다면 직접 해볼 수 있습니다. 1,000건 달성하려면 광...
당신을 숫자로 일하게 만들 13가지 질문
우리는 숫자로 일 한다 누군가 우리 서비스가 성장하고 있어요?라고 물어본다면 어떤 이야기를 하실 건가요? 또, 누군가 우리 서비스가 성장하고 있어요!라고 말한다면 어떤 이야기를 하실 건가요? 누군가 우리 서비스가 성장하고 있어요?라고 묻는다면 질문한 사람이 생...
구글의 GA4 전환이 변화시킬 마케팅 실무의 본질
출처 : Google Google이 2023년 7월부터 UA를 통한 신규 데이터 수집 중단을 발표 하였습니다. 당장 데이터 수집을 이어가기 위해 서두르는 기업이 많을텐데요.발걸음을 재촉해야 GA4로 성공적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시는 것처럼 UA에서 GA4 로의 전환은 UA의 버...
GA4 전환부터 활용까지
🔍 구글 애널리틱스4(GA4) 활용 더 보기 👉 UA GA4 전환이 변화시킬 마케팅 실무의 본질 👉 GA4 전환을 코앞에 둔 마케팅 실무자의 고민 👉 GA4 로 전환할 때 놓치기 쉬운 3가지 👉 고객 세분화가 중요한 이유 3가지 구글이 2023년 7월 1일부터 유니버셜 애널리틱스(UA)를...
필수적으로 추적해야 할 4가지 퍼포먼스마케팅 KPI
우리의 마케팅 전략은 중요한 요소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마케팅 효과를 확인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매우 중요 합니다. 설정한 목표에 도달했는지 여부를 식별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마케팅 전략이 유효했는지 아니면 그렇지 않은지에 대해 알 수 있고 그렇지 않...
시장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마케팅 전략 3가지
D2C(direct to customer) 쇼핑몰을 구축하여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기업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에 따르면온라인 D2C 쇼핑몰의 거래액이 3조 4천억가량 급증했고, 2021년에는 전년도 대비 거래액이 15.6% 증가 했습니다. D2C 쇼핑몰은 광고비와 수수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