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전환율 어떻게 하면 높이죠? 정답은 자사 데이터에 있습니다!
🙋🏻♀ 이런 고민이 있다면 꼭 읽어보세요! 단기성 광고비 지출을 통한 매출 상승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매출을 올리고 싶다!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고, 충성 고객을 만들고 싶다! 쌓여있는 자사 데이터를 통해 데이터 분석 전문가와 매출 상승의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 ...
디지털 시대, 사용자 마음을 사로잡는 UX/UI 디자인 : 심리학의 힘을 빌려라! (2편)
광고매체가 확장되고 광고가 고도화되면서 잠재 고객들을 우리 사이트로 유입시키는 방법은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힘들게 유입시킨 잠재 고객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우리 사이트에서 오래 머물면서 만족스러운 경험을 해야합니다. 지난 콘텐츠에서 UX/UI 디자인...
디지털 시대, 사용자 마음을 사로잡는 UX/UI 디자인 : 심리학의 힘을 빌려라! (1편)
현대 사회는 이미 디지털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우리 삶의 방식은 물론, 소통 방식, 업무 방식까지도 디지털 기술 없이는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은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
이탈 고객을 돌아오게 하는 고객 프로파일링
이커머스에서는 고객의 유입 상승을 위해 노력하지만, 모든 방문자가 구매까지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고객이 상품을 둘러보거나 장바구니에 담아놓고도 결제하지 않고 이탈합니다. 이러한 미구매 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매출 기회를 놓칠 뿐만 아니...
자사몰에서 고객 이탈을 막을 수 있었던 방법
이커머스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고객을 유입시키는 것은 물론, 이탈을 방지하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더욱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많은 고객이 웹사이트를 방문하지만, 원하는 경험을 제공받지 못하면 쉽게 이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자사몰 내에서 고객 ...
코호트별 셀링 포인트 발굴을 통한 LTV 향상
고객의 구매율과 재구매율 하락은 대부분의 이커머스 기업이 마주하는 고민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위한 요인 분석이 필요합니다. 특히, 유형별로 세분화하여 살펴봐야하는데요. 이번 사례에서는 신규, 기존 고객의 전환율을 향상...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필수 요소는 무엇일까? : CTA란?
마케팅 시장이 점차 확장될수록, UI/UX 디자인은 디자인 뿐만 아니라 마케팅 요소와도 뗄 수 없는 긴밀한 사이가 되어 갑니다. 오늘은 흔히 마케팅에서 활용되는 디자인 요소 중 한 가지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마켓컬리 버튼 예시 위 화면을 보고 이 상품에 관심...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싶다면? ***으로 App사용을 유도해라
고객을 왜 App으로 유도해야 할까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브랜드/기업은 주목해주세요! Web, App 동시 운영중 Web 사용자를 App으로 전환시키고 싶은 브랜드/기업 Web vs App 선호에 따른 특성 분석이 필요한 브랜드/기업 오늘날 고객들은 브랜드/기업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
데이터 제대로 활용하는 인재가 되는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 강화 방법
💁🏼♂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는 힘, 데이터 리터러시 데이터가 넘쳐나는 시대, 데이터를 잘 다룰 줄 아는 것이 곧 경쟁력이죠. 그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 바로 데이터 리터러시가 중요합니다. 데이터 리터러시라는 개념, 조금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사전에서 정...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에이전트 경험의 혁신적 기회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에이전트를 최적화하는 것은 개인화 마케팅과 자동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AI 에이전트가 마케터의 역할을 보완하고 더욱 효과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개인화 프로파일링 AI 에이전트의 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