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면, 바로 이곳으로!
검색엔진별 비중, 방문자 특성 같은 핵심 데이터는 브랜드 전략 수립, 마케팅 기획, 목표 방향 설정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많은 실무자들이 구글 트렌드, 네이버 데이터랩, 카카오 데이터트렌드와 같이 트렌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많이 활용할...
데이터 활용을 잘하기 위한 하반기 체크리스트 5가지
어느덧 2025년의 절반이 지나고, 하반기 전략을 구상할 시점 입니다. 특히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하는 실무자라면, 상반기 성과를 돌아보고 하반기에는 더 효율적 이고 다양 하게 데이터를 활용 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장하는 하반기 전략을 위해서...
인터넷 사용자들의 관심은 어디로 향하고 있을까요?
요즘처럼 변화 속도가 빠른 인터넷 환경에서 사용자의 관심 흐름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일은 필수가 됐습니다. 인기있는 키워드, 검색 포털 순위 등 트렌드를 읽는 것은 중요한 항목이 되었는데요. 그러나 트렌드 파악을 위해서 어떤 플랫폼이 존재하고, 어떤 데이터를 제...
AI 시대의 UI/UX 디자인, 디자이너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AI의 발전으로 과거에는 상상하기 어려웠던 일들이 현실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디자인 툴에 로그인 페이지 만들어줘라고 명령하면, 순식간에 꽤나 쓸 만한 UI가 눈앞에 펼쳐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급격한 변화 속에서, 혹시 AI가 디자이너의 역할을 완전히 대체해 ...
데이터로 설계한 리마케팅 캠페인 : 누가, 언제, 무엇에 반응하는가
리마케팅은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한 후에도 브랜드와의 연결을 유지하고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필수적인 전략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리마케팅 광고를 실행하는 것만으로는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효과적인 리마케팅 캠페인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행동 ...
구매 전환율 어떻게 하면 높이죠? 정답은 자사 데이터에 있습니다!
🙋🏻♀ 이런 고민이 있다면 꼭 읽어보세요! 단기성 광고비 지출을 통한 매출 상승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매출을 올리고 싶다!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고, 충성 고객을 만들고 싶다! 쌓여있는 자사 데이터를 통해 데이터 분석 전문가와 매출 상승의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 ...
디지털 시대, 사용자 마음을 사로잡는 UX/UI 디자인 : 심리학의 힘을 빌려라! (2편)
광고매체가 확장되고 광고가 고도화되면서 잠재 고객들을 우리 사이트로 유입시키는 방법은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힘들게 유입시킨 잠재 고객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우리 사이트에서 오래 머물면서 만족스러운 경험을 해야합니다. 지난 콘텐츠에서 UX/UI 디자인...
디지털 시대, 사용자 마음을 사로잡는 UX/UI 디자인 : 심리학의 힘을 빌려라! (1편)
현대 사회는 이미 디지털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우리 삶의 방식은 물론, 소통 방식, 업무 방식까지도 디지털 기술 없이는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은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
이탈 고객을 돌아오게 하는 고객 프로파일링
이커머스에서는 고객의 유입 상승을 위해 노력하지만, 모든 방문자가 구매까지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고객이 상품을 둘러보거나 장바구니에 담아놓고도 결제하지 않고 이탈합니다. 이러한 미구매 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매출 기회를 놓칠 뿐만 아니...
자사몰에서 고객 이탈을 막을 수 있었던 방법
이커머스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고객을 유입시키는 것은 물론, 이탈을 방지하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더욱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많은 고객이 웹사이트를 방문하지만, 원하는 경험을 제공받지 못하면 쉽게 이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자사몰 내에서 고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