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AD블로그마케팅 광고지만 공부가 되는 이상한 광고

2020.02.11 18:10|

김완진|

좋아요1|

조회수1,514|

댓글0

"블로그마케팅 광고지만 공부가 되는 이상한 광고"


안녕하세요. 보스님들.

부산마케팅대행사 아이로즈(i-rose) 대표

현 아이보스 강사로 활동중인 김완진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저희 사업장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물입니다.

하지만 제가 사랑하는 아이보스에는 상업적인 내용은 쪼끔만.

왕초보 블로거, 사업주, 마케터를 위한 정보성 을 이어가보겠습니다.



1. 블로그, 효과는 좋지만 어렵다.

포털사이트 점유율 1위 N사는 국민 5명 중 3명이 이용하므로

마케팅을 집행하기에 가장 효율적인 온라인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블로그는 (검색광고+콘텐츠광고) 결합물이기 때문에

'잘'만 운영한다면 반드시 성과가 나오는 채널입니다.


중/소상공인에게 강력한 마케팅채널인 것은 분명하지만

비공식적인 알고리즘을 가늠하기도 어렵고

내부인력을 통하여 관리를 해보아도 성과가 나기 어려워

쉽게 포기하는 사례를 많이 봐왔습니다.


물론 팀장급의 직원이 스스로 학습하고 다양한 시도를 통하여

우리 업종에 알맞은 운영방향을 목표로 설정한다면 가장 좋겠지만,

우리에게는 한정된 시간, 자원이 주어져 있습니다. (*선택과집중)


기회비용을 줄이면서 안정적으로 당사 제품/서비스 노출을 원한다면

외주를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아마 수 백만원의 비용을 지불하고 전문컨설턴트에게 컨설팅을 받더라도

'사업장의 안정화'에 대하여 물어본다면 10명중 7은 외주를 줘라고 할 것 입니다.

마케팅이 본래 업이 아니었다면 최대한 외주로 돌리고

'나'는 본업에 집중할수록 생존확률은 올라갑니다.



2. 블로그 대충하면 되는 것 아닌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N사 블로그는 수 백만 개의 블로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다양한 알고리즘을 구축했는데요.


1) 다이아로직 (D.I.A)

2) 씨랭크알고리즘 (C-Rank)

3) 소나알고리즘 (sonar)

4) 리브라알고리즘 (Libra)

5) 최적화지수 (블로그/키워드/원고)

대표적으로 위와 같은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블로그 운영을 하더라도

위 5가지의 알고리즘의 배경지식은 충분히 쌓은 후에

관리하셔야만 실패하지 않는 블로그마케팅이 가능한 것 입니다.



3. 블로그 운영 전 꼭 지켜야하는 체크사항?

저또한 블로그마케팅을 시작한지 5년이 넘어가지만 시시각각으로 로직이 변화하고

한 시라도 블로그에서 눈을 떼지 않으면 흐름을 읽기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본질을 놓치지 않는다면 그 어떠한  풍파가 불어오더라도 끄떡없을 것 입니다.


1) 원고품질 : 창작물, 키워드에 부합되는 컨텐츠, 일정 수준 이상의 글자수

2) 키워드: 노출 가능한 키워드, seo를 고려한 세팅, 일정 횟수의 키워드 반복

3) 최적화세팅: 로직에 준하는 운영방향, 좋은 아이피 사용, (...기타)


위 3가지 사항을 고려하면서 블로그 운영을 진행해보십시오.

드라마틱한 성공은 본질에 집중하는 자세에서부터 시작됩니다.



4. 좋은 대행사를 선별하는 방법

광고대행업이라는 업종은 폐업률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먹튀가 많은...)

그 이유는 다가오지 않은 미래의 보장을 약속 해야하며, 업종 특성 상 젊은 대표가 많은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소수의 나쁜 대행사를 제외하고 좋은 대행사를 선별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회사의 연혁을 살펴보라

2. 포트폴리오를 참조하라

3. 주인의식을 가진 담당자 배치


1) 오래된 회사라고 무조건 마케팅을 잘 하는 것은 아닙니다. (짬이 곧 실력인 곳은 군대밖에 없습니다.) 1년이건 5년이건 10년이건 어떠한 과거를 밟아왔는지, 어떠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지, 대표의 가치관은 어떤지 공식홈페이지와 블로그 등 운영하는 채널을 탐방하여 미리 살펴보는 것은 이러한 추론에 도움이 됩니다.

2) 대행사가 매출을 책임져 줄 의무는 없습니다. 하지만 맡은 마케팅은 꼼꼼히 해야할 의무는 있습니다. 내가 컨택하고 있는 대행사가 있다면 우리 업종의 경험이 있는지 여쭈어보시고, 만약 없다면 현재 관리하고 있는 업체의 블로그를 알려달라고 요청하십시오.

3) 초보창업주분들이 주로 하시는 실수의 유형인데, 광고회사에 100% 의존한다는 것 입니다. 물론 비용을 많이 지불했다면 그만큼 신경은 써줄 수는 있겠지만 그들이 내 사업의 성공유무까지 책임져주지는 않습니다. 핵심은 대행사를 어떻게 핸들링하느냐 입니다. (하지만 너무 푸쉬만 하지는 마세요. 완급조절이 필요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대행사를 만나셨나요? 그렇다면 마케팅은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대행사의 담당자가 일처리는 꼼꼼한지, 대행사 직원의 근무시간이 아니지만

급한 상황에서 소소한 부분은 신경써주는지, 내가 1을 요구했지만 3~4까지는 내다보고 관리를 해주는 지는

배정된 담당자와 광고주에게 달려있습니다.


오늘 전달드린 몇가지 내용을 참고하셔서 블로그의 본질에 대하여 스스로 습득하시고

대행사에 휘둘리지 않는 똑똑한 광고주가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마칩니다.



5. 아이로즈(i-rose)는 어떤 대행사인가요?

▶ 안녕하세요. 아이로즈 대표 김완진 입니다.

저는 프리랜서로 5년 가량 활동을 마치고 18년12월 대행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아마 아이보스에서 제 강의를 들어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귀찮을 정도로 뭘 많이 주려고 하고

맡은 업무는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히 임하려는 자세를 말이죠.


저의 가치관과 방향성을 고스란히 녹여놓은 것이 바로 '아이로즈'라는 마케팅대행사이며,

광고주의 성장이 곧 아이로즈 성장에도 도움닫기 역할을 해주리라 믿고 있으므로

주인의식을 베이스로 맡은 일은 꼼꼼히 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상담은 무료이니 부담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문의주십시오 :)


[아이로즈가 가능한 업무]

1. 브랜드블로그 월관리 (1개월 단위도 가능)

2. 원고 대행 (소/대량 모두 가능)

3. 이웃관리 (수작업 100%, 지수상승)

4. 블로그포스팅 일반형 (개인블로거, 효율적)

5. 블로그포스팅 목표형 (상담문의)


[대표 약력]

- 부산마케팅대행사 아이로즈 대표

- 아이보스 강사 활동 중

- 프리랜서마켓 상위1% 연속갱신 (블로그 부문)

- 최근 5년 이내 고객만족도 98% 달성

- 현재까지 협업한 업체 1,100여 곳 이상


아이로즈와 실패하지 않는 블로그마케팅 지금 당장 함께 해보세요~!

"마케팅은 꼼꼼한 관리자로부터 나옵니다."



[상담문의]


아이로즈(i-rose)와 함께하는 '내 사업장 알리기' ▼




스크랩

공유하기

하트 아이콘jinpro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완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