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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사용하는 키워드광고 관리 방법

2011.09.25 23:59

신용성

조회수 3,386

댓글 4

아래 내용은 제가 하는 키워드 관리 방법입니다.
광고문구, 랜딩페이지 관리는 포함시키지 않았고
단순히 키워드의 리포트를 확인한 후에, 리포트를 목적에 맞게 가공하고
가공한 키워드를 어떻게 조치하는 지를 대략 적은 것입니다.

아마 생소한 용어가 좀 있을 것입니다.
제가 필요에 따라 만들어낸 용어이기 때문에 시장에서 사용하지 않는 용어들이 몇 개 있습니다.

1. 리포트의 가공

* 키워드별 리포트를 다운로드 받는다. 리포트에서 객단가, MCPC, DCPC, 단순손익, 목표손익, 기준손익값을 산출한다.

2. 손실키워드와 이익키워드 분류

* 목표손익값을 기준으로 정렬한다. 목표손익이 마이너스이면 손실키워드, 플러스이면 이익키워드이다.
* 손실키워드는 광고를 Off하거나 노출을 축소하고, 이익키워드는 노출을 확대한다.

3. 손실키워드 처리를 위한 세부 분류

* 광고 Off 처리할 키워드 : 기준손익값이 마이너스인 키워드는 별도 그룹으로 옮겨 그룹 전체를 Off한다.
* 노출 설정 축소 키워드 : Off 처리 키워드를 제거한 후 단순손익값을 내림차순 정렬하여 플러스값이 큰 키워드는 노출 설정을 축소한다.
* 세부키워드 선별 : 클릭수 50회 이하 키워드 중 전환이 없는 키워드는 페이지뷰, 체류시간, 반송률 등의 데이터로 유지 여부를 판단한다.

4. 손실키워드의 노출 설정 축소 방법

* 순위변경 : MCPC를 활용하여 적절한 순위로 낮춘다.
* 노출 지역 설정 : 지역별 리포트를 확인한 후 노출 지역을 제한한다.
* 노출 시간 설정 : 시간별 리포트를 확인한 후 노출 시간을 제한한다.
* 노출 영역 설정 : 영역별 리포트를 확인한 후 노출 영역을 제한한다.
* 광고 상품의 변경 : 플러스링크의 예상 CPC를 산출하여 비교 후 상품 변경을 결정한다.

5. 이익키워드의 노출 설정 확대 방법

* 4의 노출 설정 축소 방법을 반대로 행한다.


키워드광고 관리 방법을 만들어내는 데 있어 가장 주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프로세스'입니다.
관리할 시간 자체가 비용이기 때문에 프로세스화 되어 있지 않으면 용두사미로 끝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키워드의 성과에 따른 성격을 명확하게 규정짓고, 그들 키워드를 어떤 방법으로 구분해낼지, 또 어떤 처리를 해야 할지를 규명하여 이를 프로세스화시켰습니다.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까지 올릴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이렇게 프로세스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 정도만 가져도 좋을 것이며(자신에게 맞는 프로세스를 찾아내면 되는 거니깐요.), 또 대략 힌트가 게시되어 있으니 여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으실 분은 얻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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