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스토어의 히어로 상품은 매출로 측정이 됩니다.
그러나 그 상품의 매출을 증가시키려면 '고객 만족도'에 집중해야 해요!
고객 만족도 = '재구매' 포인트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이 꾸준히 발생하는 제품이어도
모두가 만족하는 상품이 될 순 없어요.
다만,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마케터는 재구매 포인트를 파악해서 추가적인 매출 향상 기회를 얻을 수 있죠.
예) 긍정적 후기를 활용한 광고, 연관 상품 추천 등
💡 스마트 스토어 마케터, 알림톡으로 고객 만족도 파악하는 방법!
👉 알림톡 + 구글 폼 / tally 활용
(1) 알림톡만 활용하는 경우
보통은 고객이 제품을 수령한 후,
2~3일 뒤에 간단한 메시지를 보내서 만족도를 물어봅니다.
구매하신 상품은 잘 사용하고 계신지 여쭤봅니다.
[사용 후기 작성]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리뷰를 남길 수 있어요.
고객이 카톡에서 바로 남길 수 있어서, 마케터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2) 알림톡 + 구글 폼 / tally 연동
보통 설문조사를 할 때, 구글폼 많이 활용하시죠?
최근에는 tally를 이용한 설문조사 양식도 많이 활용되고 있어요.👇
그럼 이렇게 만든 설문조사 양식을 알림톡에 어떻게 연동하나요?
간단합니다!
알림톡 버튼에는 링크를 넣을 수 있어요! (알림톡 버튼은 최대 5개까지 생성 가능!)
즉, 알림톡 템플릿을 만들 때,
버튼을 추가하고,
url 입력칸에 구글폼/tally 로 만든 설문조사 링크를 넣어주세요!
‼️주의사항
알림톡 버튼을 만들 때
혜택 지급, 포인트 적립 등
광고성 문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스마트 스토어 마케터, 고객 만족도 파악 후 액션 플랜!
단순히 데이터를 모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수집된 고객 피드백을 실제 마케팅 전략에 반영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긍정 피드백 👉 구매전환율 개선에 활용
고객 만족도가 높은 부분을 상세페이지, 광고 문구, SNS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구매 전환율을 높입니다.
부정 피드백 분석 및 개선:
고객 불만 사항을 분석하여 제품 개선,
배송 프로세스 개선 등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섭니다.
카카오 알림톡 이용하면 '왜' 편할까?
- 높은 접근성과 도달률: 이미 고객들은 카톡을 이용하고 있어서 메시지 수신율이 높아요!
- 간편한 CTA 버튼: 카톡에서 리뷰작성, 설문조사 참여, 스토어 방문 등을 할 수 있어서 참여율이 높아요!
- 비용 효율성: 기존에 이용하는 알림톡 템플릿을 수정해서 설문조사를 진행하면,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아요!
- 정확한 타겟팅: 실제로 구매한 고객들 대상으로 알림톡이 발송되므로, 인사이트 높은 조사를 할 수 있어요!
카톡 알림톡은 높은 접근성으로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어서 마케팅에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요 :)
특히 구매 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는
재구매 포인트를 파악, 매출 향상을 위한 다음 플랜 설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제 스마트스토어도 브랜드 자사몰처럼 쉽게 고객 피드백을 수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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