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쿠키 차단 철회... 광고 생태계는 다시 리셋 중

2025.04.24 14:04

김매니저

조회수 266

댓글 0

 

“차단하겠다고만 했지, 실제로 된 적은 없었던 거 아닌가요?”

최근 구글이 크롬에서 서드파티 쿠키 차단 계획을 철회했습니다.

이 소식은 아이보스 마케팅 단톡방에서도 자연스럽게 화두가 되었고,

실무자들의 생생한 반응이 오갔습니다.

“전체 사용자 대상 차단은 한 번도 안 됐던 걸로 압니다.

테스트 차원에서 약 1% 정도만 제한적으로 진행됐었죠.”

“계속 연기되다 보니 광고 대행사들은 그냥 흐린 눈으로 지냈습니다.

그래서 이번 철회는 오히려 반가운 소식이라는 의견도 있었어요.”


이 계획이 주는 상징성은 작지 않았습니다.

“콘텐츠 에이전시, CRM, DMP 업체들은 공포 마케팅으로
자체 데이터와 분산 전략을 강조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런 전략은 조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한편, 새로운 기회를 말하는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우린 쿠키 없는 시대에 대비해 준비해왔어요.
오히려 데이터가 살아있다면 더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겠죠.”

“핀셋 마케팅 쪽으로 전략을 돌리고 있습니다.”


이번 결정은 단순한 정책 철회가 아니라,

실무자들에게 ‘광고 전략 리셋’을 다시 고민하게 하는 타이밍일지 모릅니다.


이 이야기는 아이보스 마케팅 단톡방에서 오간 실시간 대화를 토대로 재구성한 것입니다.

현장의 인사이트와 솔직한 반응이 궁금하다면,
아이보스 마케팅 단톡에 참여해보세요 > https://www.i-boss.co.kr/ab-5151

쿠키철회데이터구글프라이버시정책광고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