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SEO 키워드 탐색이 어려운 초보자분들을 위한 실무용 가이드입니다.
구글키워드플래너 같은 무료 툴로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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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좋은 롱테일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롱테일 키워드를 찾아야 하는 이유는 두 가지인데요.
- 검색의도가 명확하여 전환율 높은 타겟을 가져와줍니다
- 경쟁도가 낮아 검색노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 가령, ‘다이어트’를 검색하는 사람은 단순히 다이어트 방법을 알고 싶은 것인지, 운동법을 찾는지, 식단을 찾는지 알 수 없어요. 하지만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식단’을 검색한 사람은 정확히 그 정보를 찾는 사람이기 때문에, 구매 전환 확률이 높습니다. 우리 웹사이트가 검색 노출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것은 물론이구요.
그럼, 아래와 같은 순서로 찾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1. 시드 키워드 찾기
- 내 비즈니스와 연관된 키워드를 생각나는 대로 적어보세요
- 구글 자동완성검색어와 추천검색어를 참고하세요.
예: 다이어트, 식단관리, 필라테스로키드 아이디어 리스트업
2. 우선순위 높은 롱테일 키워드 필터링하기
- 유의미한 검색량이 존재하는 키워드 ex. 검색량 50 이상
- 경쟁도가 낮은 키워드 ex.경쟁도 ‘낮음’ 또는 20 이하
- 짧고 포괄적인 헤드 키워드 대신 구체적이고 긴 롱테일 키워드 ex. 7글자 이상의 키워드
3. 타겟 키워드를 적용한 콘텐츠 글쓰기
검색 의도가 유사한 키워드를 클러스터링하여 하나의 콘텐츠로 동시 공략하세요.
여러 롱테일 키워드를 동시에 타겟할 수 있는 제목과 소제목을 구성하여 검색 노출 가능성을 높이세요.
요약된 내용이라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더 구체적으로 예시와 함께 설명되어 있는 마케팅 업사이드 블로그 원문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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