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시대, 스마트스토어 브랜딩은 이제 필수!

2025.02.12 11:41

알림톡은메잇트

조회수 682

댓글 0

2025년 상반기에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가 별도 앱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쇼핑 앱을 강화해 AI 맞춤형 추천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확대하며

쇼핑 경험을 크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스토어 셀러에게 중요한 키워드는 바로 브랜딩과 고객 소통입니다.

네이버 쇼핑 환경에서 브랜딩 전략이 왜 중요해졌는지,

그리고 이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카카오 알림톡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1.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가 변화시키는 것들

기존 네이버 쇼핑이 단순 가격 비교와 키워드 검색 위주였다면

앞으로는 고객의 행동 데이터가 더 중요해질 거예요!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위주로 쇼핑환경이 변화할 것을 의미합니다.

(관련 기사: 원포인트 블로그)

➡️ 고객이 검색하고, 클릭하고, 구매한 기록을 바탕으로
맞춤형 상품 추천이 이루어지는 쇼핑 환경으로 변화합니다.

즉, 고객 경험이 곧 검색 노출과 매출을 결정하는 핵심 요인이 된다는 뜻입니다.



2. 그래서 더 중요해진 스마트스토어 브랜딩

브랜딩이란?

고객이 스토어와 제품을 기억하고 신뢰하게 만드는

전체적인 과정을 얘기해요.

AI 맞춤형 추천에서 스마트스토어 브랜딩이 중요한 이유는

고객이 기존에 구매하거나 관심을 가졌던 스토어가

우선적으로 노출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특히 강조되는 거죠!


스마트스토어 브랜딩 핵심 요소는?

긍정적인 구매 경험 제공

빠른 응대, 정확한 주문 및 배송 안내가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

일방적인 이벤트성 메시지가 아닌

고객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카카오 알림톡, 브랜딩에 효과적인 이유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해
주문부터 배송, 리뷰 요청까지 자동으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미리 받아보면서 스토어 신뢰도가 올라가고,
자연스럽게 재방문과 재구매, 리뷰 작성까지 유도할 수 있습니다! 😊


① 주문 및 배송 안내로 신뢰 확보

고객이 주문을 완료하면 주문 내역 알림톡을 즉시 발송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배송 시작과 완료 시점에 배송 안내 알림톡을 발송해 구매 경험 만족도를 높입니다.


② 리뷰 요청으로 고객 참여 유도



고객이 상품을 받은 후 적절한 타이밍에
리뷰 작성 요청 알림톡을 보내면 리뷰 작성률이 올라갑니다. 📈

리뷰가 많을수록 스토어 신뢰도와 검색 노출 순위도 함께 상승한다는 것!
스마트스토어 경쟁력을 위해 리뷰 관리도 꼭 필요합니다!

알림톡 버튼으로 스마트스토어 고객 이벤트 참여시키는 방법
>>
고객을 위한 다양한 정보 및 혜택 안내


브랜딩은 고객과의 소통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가 앱으로 출시되면서
제품과 스토어가 노출되는 방식도 달라질 예정입니다.

특히, 고객 경험, 신뢰가 스마트스토어의 성공에
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스토어알림톡브랜딩네이버플러스스토어메잇트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톡은메잇트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