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떤 것을 강조할지 정하기
1. 이것 저것 있는 내용 없는 내용을
다 한 페이지에 넣으려는 욕심을 버리세요.
우리는 하고 싶은 말이 많아도, 이제 막 홈페이지를 둘러보기 시작한
잠재 고객의 관심과 집중력은 아직 높지 않습니다.
우리가 (타 경쟁사와 차별되는) 가장 중요한 (즉, 고객에게 가장 와닿을) 장점이나 포인트를
딱 하나, 최대 두 개만 골라 거기에 집중된 메시지를 홈페이지에 풀어나가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장점 한두가지에 집중하기엔, 이것 저것 장점이 너무 많아 선택이 어렵다면
2. 어떤 고객을 우리 메인 타겟으로 할지
조금 더 구체적으로 파악하는게 필요해요.
우리 고객은 중소기업이다, 이커머스 업체들이다, 시공업체다..이렇게 두루뭉술 한 정의 대신5인이하 사업자 중 ____를 하고 있는 곳, 처럼 더 구체적인 타겟을 목록으로 쌓아보세요.
이것도 저것도 좋다는 두루뭉술한 이야기로
모두를 잡으려다가, 필요 이상의 많은 잠재 고객을 놓치기 쉬워요.
그런 실수를 피하려면, 하나의 중심 메시지를 정하세요.
우리 고객은 중소기업이다, 이커머스 업체들이다, 시공업체다..이렇게 두루뭉술 한 정의 대신
모두를 잡으려다가, 필요 이상의 많은 잠재 고객을 놓치기 쉬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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