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과 친구톡의 차이 알고 계신가요?
모두 한 번쯤 의류회사의 연말 세일, 택배회사의 배송 정보 등 여러 이벤트나 소식들을 받아보셨을 텐데요.
이러한 메시지 서비스가 바로 알림톡과 친구톡입니다.
그런데 이 두 가지 메시지 서비스가 어떤 부분이 비슷하고 다른지 알고 계신가요?
알림톡이란?
알림톡은 카카오톡 사용자를 대상으로 기업이 보내는 정보성 메시지!
주로 예약 확인, 결제 내역, 배송 정보 같은 개인화된 안내가 필요할 때 사용되죠. 알림톡의 가장 큰 특징은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도 발송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즉, 사용자가 해당 기업의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지 않아도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정보성 메시지 발송: 고객 맞춤형 안내 메시지 발송이 가능!
- 친구 추가 불필요: 가장 큰 장점! 고객이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지 않아도 발송 가능!
- 다양한 형태의 정보 전달: 텍스트, 이미지, 링크 등을 포함하여 메시지 발송 가능!
- 24시간 이내 재전송: 고객이 읽지 않은 메시지를 일정 시간 내에 재발송 가능!
친구톡이란?
반면 친구톡은 카카오톡 사용자와 기업이 이미 친구 상태일 때 발송할 수 있는 마케팅 메시지입니다.
친구톡은 정보 제공 외에도 마케팅 및 광고 목적에 더 적합한데 고객이 이미 해당 기업의 채널을 친구로 추가했기 때문에 친밀감이 높은 소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및 마케팅 메시지 발송: 이벤트, 프로모션, 할인 쿠폰 등 다양한 마케팅 메시지 발송 가능!
- 1:1 대화 형식 지원: 고객과 더 밀접한 소통 가능!
- 단순한 텍스트 외에 다양한 요소를 통해 고객 참여 유도: 이미지, 링크, 버튼 추가 가능!
알림톡과 친구톡은 모두 기업과 고객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중요한 도구이지만 그 목적과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
https://team-maxonomy.tistory.com/254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MAXONOMY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