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플레이스!! 어떻게 세팅하는데???
단순하게 스마트 플레이스를 등록하기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잘 나가는, 즉 매출을 만드는 스마트 플레이스를 만들기란 쉽지 않은 문제입니다. 어떻게하면 고객을 끌어모으는 스마트 플레이스를 만들 수 있을까요?
우선 스마트 스토어는 많이 알아도 플레이스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 왜 스마트 플레이스가 중요한가? (1편을 참고해주세요.)https://www.i-boss.co.kr/ab-6141-64740
- 스마트 플레이스 만으로도 매출 진짜 오를까?
스마트 플레이스 만으로도 매출 상승을 충분히!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마케팅 회사 운영하면서 플레이스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해서 말씀드립니다.
(사실 제일 중요하다고 말씀드려요)
1편에서 언급한 이유처럼 결국 온라인에서 ‘구매 행동 버튼’은 네이버 지도 검색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플레이스를 잘 세팅 해놓고 (여기서 잘 세팅한다는 건 예약서비스, 쿠폰, 톡톡, 스마트콜 등 볼거리를 많이 만드는 것 ) , 검색 노출에 오르게 되면 진짜 없던 맛집을 새로 만드는것도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당근 등 다른 홍보 채널 키우시기 전에 꼭! 플레이스 부터 세팅을 해주세요.
월 매출이 3-400만원 나오던 곳에서 월 2500만원, 월 6000만원까지 올랐습니다.
약 1350% 매출 상승 효과를 만든 비법은 바로 ‘플레이스 마케팅’ 이었습니다.
미뤄서 좋을 거 없으니 꼭 해보세요!
플레이스 세팅의 첫 번째!
오늘은 플레이스의 핵심인 ‘키워드’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키워드란?
: 검색 엔진에서 특정 주제나 내용을 찾기 위해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검색에 노출될 적절한 키워드를 선정합니다.
키워드 = NEES
키워드는 우리 고객의 니즈를 보여준다.
그렇다면 어떤 키워드를 어떻게 선정해야 할까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면서 우리 서비스와 일치한 키워드를 선정해야 합니다.
STEP 1. 서비스 키워드를 선정한다.
▶ '미용실' 이라면 [미용실] , [다운펌] , [헤어펌] , [매직] , [손상복구] 등등의 키워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 '병원' 이라면 [병원] , [정형외과] , [피부과] 등
STEP 2. 지역명 키워드를 선정한다.
▶ 지역명 키워드는 '동/면/읍' , '역' → '구' → '시' 키워드로 구분됩니다.
▶ 먼저 우리 가게의 사업자 주소를 확인합니다. (구 주소 / 신 주소)
▶ ex 업체 같은 경우 영등포, 영등포구청, 영등포구청역, 당산동 등의 주소로 확인 됩니다.
▶ '동/면/읍' , '역' 중에서 노출이 가능한 지역 키워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STEP 3. 키워드 조회수를 확인합니다.
키워드 조회 사이트 :
- '웨어이즈포스트' - '키워드마스터'
- 카카오톡 - 'M-자비스'
STEP 4. 지역명 + 서비스 키워드별로 조회수를 확인 합니다.
- 메인 키워드 : 지역명 + ‘맛집’
- 서브 키워드 : 지역명 + 서비스 (카페, 술집, 고기집, 파스타 등)
이런식으로 키워드를 선정하셔서 플레이스 대표 키워드 5가지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키워드를 잘 잡는 것이 온라인 비즈니스의 시작임을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경쟁이 약한 키워드에서는 이렇게 키워드 설정만으로도 검색에 노출되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꼭 실행으로 옮겨보시길 바래요!!
마지막으로
‘황금 키워드’ 에 대해 개인적인 견해를 말씀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쉽게 노출 될 수 있는 ‘황금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고 말씀하시지만,
물론 쉽게 노출 될 수 있는 키워드는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돈이 되는 키워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노출이 쉽게 되는 키워드가 ’황금 키워드’ 가 아닙니다. 노출이 쉽게 되는 키워드는 = ‘돈이 많이 되지 않는 키워드’
(물론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업체는 매출 상승에 좋은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돈이 되는 키워드가 ’황금 키워드’
결국 조회수가 높게 나오는 키워드를 공략!
높은 조회수 키워드는 어떻게 잡을 수 있을까요? 하나씩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오시기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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