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일본 큐텐 운영 전략 (기초화장품)

2024.06.05 11:49

하우랩마케팅

조회수 1,454

댓글 0

최근 K-뷰티가 강세다

중국 수출이 줄어들면서 많은 화장품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었지만

다행히도 중국이외에 북미, 일본,유럽, 동남아등 지역에서

K-뷰티 제품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하우파파에서 운영하는 누씨오도 일본부터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누씨오제품 특징인 속건조 개선과 끈적이지 않는 장점이

일본 여성 소비자들 니즈와 잘 맞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첫 시작은 큐텐 플랫폼으로 진행하려고 한다.

내부에 일본 시장 전문가가 없다보니 외주 운영을 통해 준비하고 있다.

오늘은 첫 미팅을 진행했고 내용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 큐텐 운영 미팅 내용 공유

  • 시딩과 구매후기가 기본이다. 시딩은 1명당 5만원 보통 한달에 100건정도 진행을 한다고 한다. 약 500만원

  • 월 운영비는 300만원 + 매출의 5%다

  • 기획전은 필수로 진행해야한다. 가장 기본은 "후레다시모노"이고 진행하면 100-200회 정도의 유입이 된다. (매우적다)

  • 일본시장에 잘 맞는 제품이라면 보통 구매 전환율은 2.5% 정도 생각하면 된다. 100조회수라면 2~3개 주문

  • 기본적으로 SKU는 많은게 좋다 (일본 고객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요소)

  • 기존에는 재판매업자 (밴더 또는 대리점)들이 많았는데 점점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사 위주로 기획전 혜택을 제공한다고 한다.

  • 일 500-100개 구매가 되는 수준까지 올라가면 탑 200위안에는 올라간다고 한다.

  • 탑 30위까지 올라가면 별도 광고비 없이 꾸준한 기획전만으로 시간당 500회 이상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일본 시장 분석부터 cs, 배송등 모든 업무를 대행해준다고 한다.

단 sku가 너무 적으면 바로 운영이 어려울 수 있으니 상품기획과

브랜딩에 대해서 좀 더 신중하게 결정을 하는게 좋다는 의견을 나누었다.

누씨오에게 일본은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담당자들과 회의를 통해 기획방향을 설정하고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업무요청을 했다.

꾸준히 하나씩 실행하면 분명 성과가 나올것이라 믿는다. 

일본큐텐k뷰티하우파파누씨오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하우랩마케팅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