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따라하세요!] 네이버 쇼핑 관련 검색노출 비법 1편

2024.01.16 20:10

아이도브

조회수 1,798

댓글 8

스마트스토어 등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검색노출 비법 공개합니다.

네이버 관련 모든 컨텐츠를 검색노출 시키는 방법은 사실 복잡한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이 주목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작하거나 이슈를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을

판매하는 등 실질적인 관심을 얻을 수 있다면 블로그 , 스마트스토어 등 검색노출?

당연한 결과입니다.


그러나 세상 모든 아이템이 이슈를 끌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검색노출 을

하기 위해서는 남다른 기술과 정보가 필요합니다.

당신이 뭔데 이런 정보를 알려주냐, 전문성이 있는 정보냐 물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 재능기부사이트 나 크몽 같은 프리랜서 중계사이트 에서 인기순, 재구매 등

세 손가락 안에 들어가 있을 정도로 나름 전문성을 갖고 있는 사람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검색노출 을 하기 위해서 패킷 슬롯 트래픽등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도구를 이용하지 않고 검색노출 을 이루어내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죠.

여러분에게 필요한 정보는 당연히 무료 정보이기 때문에 돈을 들이지 않고 검색노출 을

할 수 있는 방법들로만 구성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제품에 최적화되는 SEO 등록

키워드의 파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품 속성에 알맞는 SEO 만 등록하더라도

파워가 강하지 않은 키워드들은 1페이지에 노출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몰라서 안 하시는 분들도 많고 귀찮아서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등록하시는 분들도

아주 많죠.

귀찮더라도 지금 여러분이 운영하고 계시는 스토어들 모두 SEO에 알맞게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한번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상품명에 키워드 얼마나 넣는 것이 좋은가?

지금 현재 검색노출 되고 있는 업체들 대부분 메인 키워드를 토대로 세부 키워드까지

연계가 되도록 상품명을 등록하고 있는데 저는 최소 5개는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무 많은 키워드를 넣어서 등록하는 것도 고객의 가시성에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구매 유도에 좋지 않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굳이 상품명에 모든 키워드를 넣지 않아도 다른 방법으로 키워드들을 적용

시킬 수 있는 방법들이 있기 때문에 경험상 최대 5개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2. 어떻게 키워드를 넣어야 하는가?

어떠한 제품을 팔더라도 스마트스토어 는 카테고리 별로 세분화되어 나뉘어져

등록이 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캐치해서 등록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카테고리가 일치하지 않는 키워드로 등록을 하더라고 검색노출이 가능할 수는 있으나

실질적으로 에로사항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카테고리에 일치하는 키워드로 넣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여러 키워드에 노출을 시키고자 욕심을 갖고 다양한 키워드를 넣는 사람들이 많은데

오히려 그런 행위는 최적화에 매우 불리하게 적용이 되기 때문에 절대 하면 안될

선택입니다.


수건으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네이버 쇼핑에 수건을 검색해보면 생활/건강>욕실용품>수건/타월>세면타월

이렇게 연결이 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당연히 메인 키워드는 수건, 타올 등이 될 수 있겠죠?

그렇다면 수건에 관련된 키워드들이 부키워드로 설정이 될 수 있습니다.

허나 다른 키워드에 노출을 시키고 싶어 아예 관련이 없는 키워드들을 넣는

사람들이 엄청 많은데 이건 옳지 않은 방법입니다.

여러분이 넣고 싶은 부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카테고리 포커스에 맞는지 일일이

확인을 해보고 넣는 것이  최적화에 가장 가까운 방법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러나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에 노출을 시키고 싶다? 그렇다면 한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일치하지 않아도 노출이 되는지 알기 가장 쉬운 방법은 내가 등록하려는

키워드를 검색해보고 1페이지에 노출이 되고 있는 업체들을 보시면 됩니다.

단일 카테고리가 1페이지에 많이 노출이 되고 있는지 카테고리가 여러개 섞여서

노출이 되고 있는지 보시면 다양한 키워드를 넣어도 되는지 안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메인,세부 키워드 추출하는 방법

메인 키워드를 제일 처음 잡고 그다음 세부 키워드를 잡으시면 되는데 메인 키워드를

잡는 것은 사실 판매하려는 제품 속성 그 자체가 메인 키워드이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

않고 세부 키워드를 잡는 방법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메인 키워드를 네이버에 검색해서 자동 완성으로 노출이 되는 키워드들을 세부 키워드로

사용하시면 매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높은 확률로 알맞은 키워드이기 때문입니다 허나 반드시 확인을 하고 사용을 해야 되는

부분이 해당 세부 키워드들이 메인 키워드와 같은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을 하고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 시스템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알려주기 때문에 이 기술을

적절하게 잘 사용해서 네이버 쇼핑 연관 키워드까지 원하는 제품 속성에 알맞는지

확인을 하고 사용한다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적화 과정은 하나만 삐끗 하더라도 엄청난 균열이 생기기 때문에 작은 틈이라도 절대

허용을 해서는 안됩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작은 틈만 막으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다음 편에서는 상세페이지 및 내부 설정에서 중요한 부분의 꿀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노출스마트스토어스마트플레이스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