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chap.1 통계 - 요약 (전자상거래 요약 보고서) - DIVIT

2024.01.16 16:14

카이만

조회수 813

댓글 0


스마트스토어 통계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Biz Advisor라는 애널리틱스 도구를 활용하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한정으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지표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중 오늘은 요약 – 전자상거래 요약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상거래 요약은 전자상거래사업에 필요한 핵심 지표를 모아서 보여주는 보고서입니다.


구성은 스코어카드, 판매성과, 마케팅성과, 상품 성과로 이루어져있고

우측 상단의 기간선택기를 통하여 보고서 기간을 설정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스코어카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어제 결제금액, 어제 결제건수, 어제 결제 상품수량, 어제 최고 결제 금액 카테고리

해당 4개 스코어카드는 [판매분석]에서 보여주는 어제 기준의 결제 금액 및 수량,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마케팅 금액]에서 보여지는 기여도 추정 데이터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어제 최고 결제 기여 채널은 +14일의 기여도 추정을 기준으로 해당 채널의 결제 기여율을 보여주고 어제 유입수는 [마케팅분석]에서 보여지는 어제 전체 유입수를 보여줍니다.

어제 최고 유입 채널은 [마케팅 분석]에서 가장 유입수가 높았던 마케팅 채널을 보여줍니다.


어제 유입당 결제율, 어제 최고 유입당 결제율 채널은 [마케팅 분석]에서 유입수 대비 결제율과 결제율이 가장 높았던 채널을 보여줍니다.

어제 환불 금액, 어제 환불 수량은 [판매분석]에서 어제자 환불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어제 도착보장 결제금액 점유율, 어제 도착보장 도착일 준수율, 어제 오늘출발 결제금액 점유율, 어제 오늘출발 발송일 준수율은 어제 발생한 모든 배송데이터를 구체적으로 보여줍니다.






다음은 판매성과입니다.

일별 결제금액에서는 일별 주별 월별로 내 사이트에서 결제된 금액을 보여줍니다.


일별 환불율에서는 일별 주별 월별로 결제된 금액, 환불된 금액, 그리고 해당 금액의 비율을 보여줍니다.







다음은 마케팅성과를 알아보겠습니다.


마케팅채널별 유입수는 각 마케팅채널별 유입수를 각 날짜별로 모아서 보여줍니다.



기간선택기에서 선택한 기간 동안의 유입에 대해, 각 마케팅 채널별 유입수, 결제수, 유입당 결제율과 성별/나이에 따라 결제수 및 유입당 결제율을 보여줘서 결제 행동 효율이 어떤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다음은 상품성과를 알아보겠습니다.



상품카테고리(소)별 환불율, 마케팅채널별 결제금액(기여도추정)은 선택한 기간 동안 발생한 결제에 대해 환불금액의 비율과 카테고리별 기여도를 알 수 있습니다.





상품카테고리(소)에 따른 성별, 나이, 지역별 결제금액은 선택 기간동안 발생한 결제에 대하 성별,나이,지역에 따라 결제금액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배송통계입니다.

배송통계는 선택한 기간동안 발생한 배송 유형별 관련 정보를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에는 통계 – 요약 (전자상거래 요약)에 관한 부분을 설명 드렸습니다.
알고보면 당연한 단어들이지만 처음보면 생소한 지표들과 단어들이 많기에 차례차례 나누어 보시고 정확한 정의를 알고 계시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후에 해당 지표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게 모든 지표를 올리는 가장 큰 지름길이 되지 않을까요?

다음은 오늘 보고서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언제나 편하게 문의 주시면 여러분의 성공을 향한 길에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스마트스토어통계통계보고서스마트스토어통계스마트스토어보고서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이만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