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4년 차 마케터가 말하는 마케팅 무기 만드는 법

2023.10.12 10:51

마케터초인

조회수 2,156

댓글 6

이번에 마케터 인터뷰를 하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과 브랜딩에 대한 생각, 커리어와 루틴까지 저라는 마케터의 생각을 요약하여 담아봅니다.

✅ 브랜딩vs마케팅의 관점
브랜딩은 그 브랜드를 정의하고 사랑하게 하는 것, 마케팅은 그 브랜드를 알게 하고 경험하게 하는 것. 스토리가 브랜딩의 중요한 무기가 될 수도.

✅ 인하우스vs에이전시 마케팅의 차이
일하는 방식과 구조. 인하우스는 하나의 브랜드, 혹은 서비스를 맡아서 그 시작부터 끝까지를 연결하는 일. 그 안에서 에이전시는 브랜드의 특정 영역을 특정 기간 동안 수행하는 역할.

✅ 정보 관리의 무기
‘기록 과몰입’이라는 무기. 손에 닿을 수 있는 기록의 장치들을 마련하고, 상상의 세계관과 아이데이션을 기록과 함께 키우기.

✅ 시간 관리의 무기
‘스위치론’ 시간의 온앤오프를 하는 것. 일, 사이드, 쉼의 스위치 3가지를 구분해서 스위치를 킨 특정 시간에 깊은 몰입의 힘을 발휘하기.

✅ 번아웃에 대하여
번아웃은 하나의 변화가 필요한 순간. 신체적인 변화나 (운동), 어떤 방향성 (커리어, 환경) 의 변화로 해소 필요.

마케터뿐 아니라 모든 직장인이라면 자신의 무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무기를 찾고 키워가는 과정은 나를 찾아가며 성장하는 과정입니다.

필요하신 분을 위해 원문 링크 도 함께 담아봅니다 :)

초인

마케터커리어마케팅취업브랜딩마케팅초보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