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상세페이지는 죄가 없다.

2023.10.06 11:57

김준하

조회수 1,809

댓글 4

인터넷만 뒤져도 '상세페이지가 문제입니다' '상세페이지를 고치세요' 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많은데 그게 구체적으로 누구를 위한 것인지는 조금 애매하다. 정말 사람들은 상세페이지를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할까? 나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비슷한 구매성향을 지닌 이들이 모여 있는 특정 플랫폼이 아닌 이상, 구매에 결정을 끼치는 요인의 1순위는 상세페이지가 아니다.


브랜드의 판매에서 가장 중요한 것, 플랜 A는 상세를 읽을 필요 없게 하는 것이다. 가게 방문 전의 영업으로 구매를 마음 먹게 하는 것이 가장 먼저 진행되야 하는 일이다.

살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무조건 우선이고, 그 가치제안이 소비자가 느끼기에 적합한지가 두번째이다. 두가지가 없는데 어떻게든 밀어넣어서 판다는 건, 이제는 달갑지도 않거니와 냉정하게 말하면 없어져야 한다는 생각을 요즘 한다. 이런 제품들도 난이도가 높기야 하겠지만 상세를 어떻게든 만들어 낼 수는 있다. 하지만 결코 판매로까지는 이어지지 않는다.

그 다음 플랜 B는 '꼼꼼하고 고민 많은 고객들'을 위한 PT를 준비해놓는 것이다. 아직 머뭇거리는 분들을 위해서 정말 디테일한 설명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 요 근래 몇가지 사례를 보면서 상세페이지는 무조건 자세해야 한다는 생각을 다시 굳히게 됐다. 몇가지 사례가 있었다.


a. 상투적인 '전문가 추천 배너'를 달았는데 전환율이 3%대에서 4%대로 상승.

b. 1년 넘은 상세페이지를 디자인 리뉴얼하고 GIF를 추가하니 전환율이 3.5%에서 4%대로 상승

c. 상세페이지를 10회 이상 수정했는데도 전환율이 늘지 않다가, 영상광고를 적극 집행하며 전환율 상승.

d. 이렇게 해도 저렇게 해도 안됨. 광고를 바꿔도, 상세를 바꿔도 소용 없음. 상세가 러프할때나 디테일할때나 비슷함.


원문 : 상세페이지 안 읽어도 사고, 다 읽어도 안 산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고객의 니즈에 맞는 최고의 퍼포먼스 (에이블리x지그재그 광고 대행)

쇼핑몰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