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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 픽셀 마구마구 파헤치기 - 2탄

2023.10.06 11:12

마케팅장인

조회수 1,691

댓글 2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오늘은 META 픽셀 500% 활용법 2편 입니다.

1편을 안보셨다면 갈동선 마케터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보시고 오시면 더 빠르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들이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

픽셀 중 이벤트는 유료 광고 혹은 게시물 도달로 인해 발생하고,

'맞춤 이벤트' , '표준 이벤트'로 나눠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먼저 표준 이벤트는 제품 검색 및 조회, 구매처럼 페이스북에 의해 사전적으로

정의된 이벤트를 말하고, 전환을 기록하고 최적화하여 타겟을 구축하는데 사용된다.

출처 : 페이스북 픽셀 표준 이벤트 사양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표준 이벤트에는 결제 정보 추가,

장바구니에 담기, 위시리스트에 담기, 체험판 시작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사전 정의된 표준 이벤트로 요구 사항을 추적할 수 없다면, 맞춤 이벤트를

생성하여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맞춤 이벤트는 표준 이벤트에 포함되지 않은

행동으로 타겟의 특정 행동을 나타내는 이벤트 이름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맞춤 이벤트의 이름 길이는 50자가 넘지 않는 문자열이어야 합니다.

이렇게 설정된 맞품 이벤트 이름이 포함된 픽셀의 함수를 매개변수로

호출하면, 이벤트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픽셀을 통한 맞춤 이벤트 설정 법

맞춤 타겟을 설정하는 방법을 보면, 먼저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 들어가

타겟 버튼을 큭릭한 후, 맞춤 타겟 만들기' 에서 웹사이트 트래픽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대로 규칙 섹션과 타겟을 설정하고 광고세트 최적화를 통해

타겟과 일치하는 사람에게 광고를 도달하게 만드는,

리타겟팅을 보다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7분이면 끝나는 손쉬운 픽셀 설치 가이드

1. 웹사이트에 픽셀 코드 직접 추가

먼저, 이벤트 관리자에 들어가 페이지 왼쪽의 데이터 소스 아이콘 클릭, 설정하려는

픽셀을 고르고 픽셀 설정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 '코드 직접 설치'를 선택합니다.

가이드 대로 픽셀 기본 코드를 복사하여 웹사이트 헤더 섹션

하단 바로 위에 붙여 넣으면 설치 완료됩니다.

2. 파트너를 통한 픽셀 코드 추가

이벤트 관리자에 들어가 데이터 소스 아이콘 클릭, 픽셀 설정 계속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번에는 '파트너 확인'을 클릭하고 리스트에서 파트너를

선택한 후, 화면의 설정 안내에 따라 픽셀을 설치합니다.

3. 개발자에게 안내 이메일 보내기

다른 두 방법과 동일한 단계를 거쳐 픽셀 설정 계속하기 버튼을 누르고,

웹사이트 픽셀 코드 직접 추가에서 '이메일로 안내'를 선택합니다.


이후 나오는 설명에 따라 사내 개발자에게 안내 메일을 발송하면 됩니다.

이때, 픽셀 상태가 활성화될 때까지 약 2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픽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방문자 행동 분석 도구인 픽셀은

구체적인 타겟 설정과 리타겟팅까지도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메타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연락주시면 시원하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익한 내용을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일 잘하는 마케터 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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