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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 픽셀 마구마구 파헤치기 - 1탄

2023.10.05 12:54

마케팅장인

조회수 1,106

댓글 2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오늘은 META 픽셀 500%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님들이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다 보면, 보고서를 통해서 해당 광고가

몇 명의 고객에게 노출되었고, 그 중에 몇 명이 광고를 클릭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여 랜딩 페이지에 도착한 이후에는

고객들이 어떤 행동을 취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광고를 클릭한 고객이 랜딩 페이지 내에서 어떤 행동을 하는지 궁금하다면,

'페이스북 픽셀(Pixel)을 통해 트래킹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픽셀(Pixel) - 고객 행동 파악


'페이스북(메타) 픽셀'은 고객들이 어떤 행동을 했는지 파악하여

광고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코드입니다. 즉, 고객이 광고를 본 후

랜딩 페이지에서 어떤 행동을 하는지 답을 제시해주는 분석 도구를 말합니다.


픽셀의 주요 기능으로는 4가지가 있습니다.


1. 픽셀을 통해 원하는 행동을 취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도달하여 광고 게재를 최적화

2. 크로스 디바이스 광고가 온라인 전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 측정 가능

3. 웹사이트 트래픽을 파악 가능

4. 고객이 본 제품이나 관련 제품을 자동으로 표시해 맞춤 타겟을 형성


픽셀 이점 3가지


고객의 행동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픽셀은 데이터 기반으로 하는

효율적인 마케팅을 가능하게 합니다. 구체적으로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목적에 맞는 사람에게 노출

2. 전환 광고 진행을 통한 매출 증가

3.정교하고 효과적인 광고 성과 측정


픽셀을 이용하면 웹사이트에서 잠재 고객이 한 행동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의 타겟에게 관련 있는 광고를 노출하는

'리타겟팅' 까지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회원가입이나 문의하기, 상품 구매처럼 관심있는 활동을

측정하기 위한 이벤트도 맞춤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다음에는 메타 픽셀 파헤치기 2탄으로 더욱 유익해진 내용을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 잘하는 마케터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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