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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2배 이상 상승시키는 DA 카피 사전 1탄 GFA 페북 구글 DA 활용해보세요

2023.10.05 09:50

근육돌이

조회수 4,576

댓글 4

1.     고객의 욕구가 팔리는 카피를 만든다 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욕구를 기반으로 그리고 그런 사람들의 인식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카피를 잘 쓰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 제가 말씀드리고 이 카피는 실제로 제가 GFA를 통해서 어느정도 검증이 된 방법들을 공유를 드리는 것이니 다양한 매체에 활용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2.     팔리는 방향성을 단계별로 정리하면

A.      1단계 : 고객의 머리속에서 존재하는 “팔리는 문구” 찾기

B.      2단계 : 팔리는 문구에서 효과적인 “제안” 체크하기

C.      제안을 매력적으로 카피로 만들어서 표현하기

 

3.     베네핏을 강조를 하는 카피 기법

A.      방한 제품 :

비포 : 최신형 열선과 베터리를 적용한 발열 조끼

에프터 : 착용후 1분뒤 한파에도 땀나는 발열 조끼

 

B.      스트레칭 제픔 :

비포 : 오십견에 좋은 스트레칭 과 마사지 가 가능한 폼롤러

에프터 : 3분이면 우리엄마 50견인데 날아다니게 하는 폼롤러

 

C.      외국어 번역기 :

비포 : 1초면 음성 번역이 되는 영어 번역 앱

에프터 : 앱 덕분에 토익 만점 친구보다 외국인이랑 소통 200%

 

베네핏이 되는 것들은 대부분 즉각적으로 효과를 얻거나 효능을 받을 수 있는 것들입니다. 예를 들어서 골프를 친다면 골프 비거리 증가 같은 문구들이 있다면 베네핏입니다. 주위의 칭찬을 받거나 내가 사용후 효과가 상승하거나 관심 집중 또는 즉각적인 이익이 늘어나는 형태를 말합니다.

 

그게 아니라 최상 최고 같은 모호한 상급표현은 사람들의 공감을 1도 살수가 없습니다.

 

 

4.     카피를 다이어트하고 근육을 키우는 기법

이게 무슨말이냐 우리가 자주 쓰는 카피들은 주저리 좋은 내용을 많이 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오히려 전달력과 제품의 가장 큰 USP를 강조 못하고 묻혀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포 :

이 골프채는 비거리 상승이 20% 가까이나 되며

PGA 프로들이 자주 사용 그리고 이번에는 해외 대회에서

타이거우즈가 사용해서 유명해졌고 타이어우즈도

타이거우즈 좋아요 라고 할만큼 기능적으로 검증 받은 골프채 입니다.

 

에프터 :

타이거우즈거 1번 사용후 엄치를 척 올린 첨단 기술이 검증된 골프채

누구든지 PGA 프로급 스윙과 타격감을 완성이 가능합니다.

 

에프터가 확실히 더 주목도가 높습니다.

 

비포 : 유통 10년 차 전문가가 전달하는 유통 으로 이익 10%이상 내는 비법

유통의 핵심은 제품과 채널의 확대이다

유통으로 100억 매출 달성한 “핵심 유통 비법” 이란?

 

에프터 :

이익 10억 이상 내는 유통사의 비법

제품전략과 채널확대를 통해 연매출 100억 유통으로 달성하는 법

 

 

이런식의 표현을

함축하고 강조하고자 하는 부분을

더 강조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와 근육을 키우는 카피 방법입니다. 여러분들의 카피도 오히려 너무 과하지 않는지? 혹은 핵심 근육이 너무 약하게 표현되지 않는지 확인해보세요.

 

 

 
5.     타겟을 좁혀서 고객에게 정확하게 꼽아주기

고객에게 꼽아준다는 말이 고객에게 표현이 강력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두리뭉실한 타겟을 만들어서 전달하면 어느 누구도 반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A : 좁쌀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는 당신 지금 쓰세요!

B : 사춘기 딸을 가진 어머니! 딸이 좁쌀 여드름 때문에 고생한다면? 쓰세요!

두가지 중 어떤게 더 와닿으시나요?

당연히 B 입니다. 그냥 좁쌀여드름을 가진 사람들은 지나치겠죠

다만 사춘기 딸을 가진 엄마들이 딸의 스트레스와 여러가지 상황에 공감해서 어 이건 우리 딸 이야기 인데 하고 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구체적인 카피를 이런식으로 힘을 많이 받고 강력해집니다.

 

 

6.     현실적인 베네핏을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다만 비현실적인 것으 재미있게 하면 사람들이 반응하기도 한다.

 

고객들이 반응하는 카피에서

00배 좋아집니다. 00배 편해요 등 이런 카피들이 고객들한테 확실히 먹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런 카피들을 쓸 때 100배 좋아집니다 라고 하는 것은 반응을 하지 않겠지만 2배 좋아집니다. 1.5배 수익률 상승 이런 표현들은 실현 가능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고객들이 더 쉽게 잘 반응하기도 합니다.

 

다만 GFA 같은 스쳐지나가는 배너 형태의 광고 같은 경우 00배를 좀 강조할 때 재미있게 해보는것도 반응이 좋았습니다. 외계인이 추천한 00배 좋은 배게 이런거 처럼 위트있는 배수 표현은 사람들의 반응을 더 끌어 올 수도 있다 생각하시고 활용해보세요!

 

 

7.     숫자를 잘 이용해보자!

모든 카피 책에서 숫자를 잘 이용하면 고객들의 공감이나 반응을 빠르게 가져올 수 있다고 말합니다. GFA 같은 매체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숫자적 으로 표현할 때 단순하게

1294명이 좋아했습니다

라기보단

1500명중에 1294명이 좋아했습니다.

라는 구체적인 숫자가 필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이고 공감되는 숫자로

4000만 국민중 20%가 사용하는 00제품

이런식으로 우리 나라 국민이 몇 명인지 이미 알고 있는 숫자를 쓰면 좀 더 공감이 잘 됩니다.

 

3대 500치는 사람이 000kg을 한다고?

이런식의 카피를 치는것도 헬창들의 마음을 공감을 가져 올 수 있겠죠?

 

.숫자를 잘 이용해보세요! GFA 에서도 매우매우 잘 먹혔습니다!

이런 표현도 있겟네요

A : 재구매율 80% 000제품

B : 10명중 8명이 재구매하는 00제품

 

어떤 카피가 더 좋으신가요?

숫자를 이용하더라도 구체적이고

사람들이 이해하기 쉬운건 B라고 생각할겁니다

 

 
8.     극단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비포엔 에프터 쓰기

이건 실제로 어떤 광고에서든 먹힙니다. 근데 매체의 가이드 사항에 따라서 반려가 될 수 있는 형태이죠.

 

다만 에프터 이미지만 보여주면서

비포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카피를 쓰면 반려사유도 피하고 비포에프터 표현도 가능하기도 합니다.

혹은 엄청 몸 좋은 사람을 보여주면서 제품의 본질적인 카피를 치기만해도 비포엔 에프터 연상을 주고 고객들의 머리속에 나도 저렇게 될 수 있을거야 라는 인식을 주기도 합니다

 

9.     호소하는 표현으로 고객들에게 말하기

호소 한다는 것이 호소문 아시죠? 억울함을 표출하듯이 카피를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금 판매량이 너무많아서 저희는 새벽까지 배송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제발 살려주세요 ~ 같은 표현이죠 위트있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혹은 제가 잘 되었던 카피중에서 호소문으로 저희가 실수로 발주를 너무 많이 넣어서 재고가 10만개가 되었습니다 ㅠ 제발 도와주세요 이거 다팔아야지 집에 갈 수 있습니다 라는 카피를 했는데 실제로 전환 효율이 어마어마했습니다.

 

이런식으로 호소문으로 호소하듯이 하는 포현을 긍정적으로 표현하면

지금 주문이 쉴세없이 밀려들어와서 전화를 못받고있습니다!! 라는 표현도 될 수 있고 홈쇼핑에 보시면! 지금 안사면 안됩니다 재고마감 00전입니다 하면서 엄청 독려를 더 많이 하는 쇼호스트들이 막 목이 찢어져라 소리 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방식도 비슷한 방식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한번 여러분들도 카피를 표현 해보면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10.  계속 읽게 만드는 카피 만들기_유입되는 카피

장문이지만 읽고 싶게 만드는 형태로 카피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미완성 효과 라는 말도 있습니다.

어? 이거 분명히 나한테 필요한데 뭐지? 하면서

계속 해서 읽고 싶어서 유입되게 만드는 방법이죠~

 

고객들에게 베네핏을 이야기 할 때 가장 궁극적으로 해결이 가능한 강력한 효과를 이야기하고 어떤 방법이라고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하루에 1분이면 주름이 쫘아악 펴지는 비법

이런식으로 표현하는 것이죠

 

7일만에 기미가 사라지지 않으면 환불해드리는 미친 보장!

 

이런식으로 이거뭐야? 이게 뭔데

이렇게 보장하고 1분이면 된다는거야?

하게 궁금하게 만드는 방식입니다

 

여러분들도 이런 카피를 GFA 나 이런 DA 매체에서 써보시면

굉장히 유입 CTR이 상승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오늘 10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것으로 여러분들도 좀 더 좋은 GFA 배너 카피를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이 되면 좋을거같습니다 GFA 뿐만 아니라 ! 페북이든 구글이든 DA컨텐츠가 필요한 부분에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만들어보세요!

 

다음 시간에도 돈버는 카피 방법

이야기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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