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그것이 알고 싶다...(바이럴 마케팅편)

2023.09.18 10:21

마케팅장인

조회수 1,051

댓글 1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 목적과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님들이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

 

바이럴 마케팅은 정보나 메시지가 빠르게 대량의

사람들에게 전파되도록 설계된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는 종종 사용자들 사이의 자발적인 공유를 통해 이루어지며,

소셜 미디어 플랫폼, 이메일, 웹사이트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주요 목적

1.   브랜드 인지도 증가:

메시지나 콘텐츠가 널리 퍼지면서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비교적 저렴한 마케팅 비용:

바이럴 콘텐츠가 자발적으로 퍼질 경우, 기존의 광고에 드는 비용보다

훨씬 저렴하게 대량의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3.   고객 참여 증가:

사람들이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그에 대해 논의하며,

반응하게 되면,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활성화됩니다.


4.   신뢰도 향상:

바이럴 마케팅은 종종 친구나 가족, 동료 등의 개인적인 추천을 통해

전파되기 때문에, 받는 사람들에게 더 높은 신뢰도를 갖게 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

1.   대량의 노출:

성공적인 바이럴 캠페인은 짧은 시간 내에 수백만,

혹은 수천만의 노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인상적이고 기억에 남는 바이럴 콘텐츠는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3.   장기적 효과:

바이럴 콘텐츠가 계속해서 공유되면서,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장기적인 관심과 인지도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4.   매출 증가:

바이럴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 향상은

결국 제품의 판매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5.   고객 데이터 확보:

콘텐츠 공유와 상호작용을 통해 대상 고객의 행동, 관심, 반응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지만, 모든 콘텐츠가

바이럴 효과를 가져오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따라서 창의적이고 독특한 아이디어, 타겟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내용,

그리고 적절한 전파 채널 선택이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유익해진 내용을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 잘하는 마케터 장인이였습니다 :)

바이럴마케팅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