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기업 블로그 작성 체크포인트와 사례-게시글 5개로 5천만원 수주

2023.02.25 22:14

baljunso

조회수 1,852

댓글 13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하다보면 의외로 블로그에는 시간 투자를 소홀히 하는 경향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모든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SNS입니다. 

홈페이지로는 보여 줄 수 없는 기업의 컬러와 실질적인 서비스를 느끼게 해주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물론 기업유형에 따라서 블로그가 도움이 많이 될 수도 있고 적게 될수도 있으며 빠르게 반응이 올 수도 있고 느리게 올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이 어떤 일인지 생각해 보고 블로깅이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안할 이유는 없습니다. 


오늘은 게시글 5개만에 5천만원짜리 계약을 수주한 블로그에 대해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이 분은 코인노래방 부스를 제작하시는 사장님입니다. 그동안 코인 노래방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본사들에 부스를 만들어 납품해 왔는데 이제는 직접 소비자들을 만나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하셨습니다.


사장님과 상담을 통해 만든 블로그에 올릴 내용은 간단합니다. 

1. 자신이 코인노래방 부스를 제작하는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2. 코인노래방은 단가가 낮은 사업이니 과도한 인테리어는 수익성을 낮춘다.

3. 기존 코인노래방 프랜차이즈와 계약할 경우 매장 전체를 통째로 인테리어를 하기 때문에 폐점시에 원상복구 비용이 발생하며 매장에 시공형태로 설치된 코인노래방 부스는 재활용이 안되서 다 폐기해야 한다. 

4. 자신이 판매하는 코인노래방 부스는 1대 단위로 놓을 수 있으며 폐점시  중고로 판매도 가능하다.

5. 운영을 희망하는 분들께는 코인노래방 시작과 운영에 필요한 법적 정보를 제공한다.

이상의 요소를 적절하게 이야기식으로 풀어서 블로깅 하기로 했습니다.


이상과 같이 블로그 게시글을 만들고 각 게시글 하단에는 전화문의 링크를 만들어 누르면 바로 전화로 연결이 될 수 있게 넣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네이버 검색광고를 합니다. 네이버 광고는 2가지, 파워링크 광고와 파워컨텐츠 광고를 진행합니다. 파워링크는 다 아시겠지만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검색광고이며 파워컨텐츠 광고는 블로그 섹션에서 블로그가 광고에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입니다. 



파워컨텐츠 광고는 광고가 가능한 키워드가 정해져 있습니다. 등록을 해 보면 엑셀로 등록가능한 키워드가 제공이 되며 그 엑셀리스트에서 자신이 사용가능한 키워드를 찾아보고 키워드가 있으면 그 키워드로 광고를 제작하면 됩니다.




아래 내용은 1달간 운영한 코인노래방 관련 파워클릭 키워드입니다.

OFF한 키워드들은 가격이 비싸서 아예 운영을 안했습니다. 1천원 전후의 키워드들만 하루 5천원 한도안에서 한달간 운영했습니다. 



아래 리스트는 파워컨텐츠 광고 내역입니다. 역시 1달간 일간 5천원 한도내에서 운영한 결과입니다.

코인노래방 연관 키워드로 네이버에서 허용하는 키워드들입니다.

키워드 노출제한이라고 표시된 키워드는 네이버에서 광고를 허용한 키워드이긴 하지만 광고를 건 블로그 내에서 연관된 내용이 부족한걸로 보여서 제한이 된 키워드입니다. 

이럴경우 해당 키워드에 맞는 내용을 보강한 뒤 재신청을 하면서 키워드에 맞는 내용이 보강되었다고 어필해 주시면 재승인을 통해 다시 키워드가 승인이 됩니다.



눈치가 빠른 분이라면 위 두가지 광고에서 메인 키워드인 코인노래방 키워드에 주목이 되셨을 겁니다.

파워클릭 키워드 광고에서 코인노래방 키워드는 한번 클릭에 3,240원입니다. 그래서 아예 키워드를 꺼버리고 활성화시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파워컨텐츠 광고에서 코인노래방 키워드의 가격은 970원입니다. 3분의 1가격입니다. 아마 전화가 걸려온 게시글도 대부분 이 키워드로 들어온 분들일거 같습니다.  조금만 더 생각하고 광고를 진행 해 보면 광고비를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한달동안 총 20만원 이내의 광고비를 지출했는데 문의 전화는 20통 정도를 받았습니다.

그중 한통은 건물을 가지고 계신 건물주가 자신의 건물에 설치를 하기로 하셔서 5천만원 상당의 계약이 되었고 시공까지 시작이 된 상태이며 3건 이상이 계약 전까지 상담이 진행된 상태입니다.


경쟁사와 비교해 정확한 장점이 있고 고객에게 확실한 도움을 줄 수 있는 비지니스를 가지고 계시다면 그 포인트만 잘 뽑아내서 컨텐츠로 풀어준다면 분명 고객은 응답하게 됩니다.


검색노출 신경 쓰실 필요 없습니다. 10명이 읽더라도 정확한 타겟이 보고 바로 액션이 나올 수 있는 컨텐츠면 됩니다.  좋은 컨텐츠는 숨겨두어도 찾아냅니다.


사례로 든 블로그와 파워컨텐츠 광고가 가능한 키워드는 참고로 링크와 첨부화일로 등록합니다.

파워컨텐츠 키워드는 2월 16일 최종 업데이트 된 버전이며 현재 46,000개 정도의 키워드가 등록가능합니다.







확장자는xlsx
powercontents_keyword.xlsx

첨부파일 다운로드

블로그마케팅온라인마케팅콘텐츠마케팅파워컨텐츠
목록글쓰기
댓글 1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