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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이틀차 로아스 300%까지 올라가네요..!

2022.12.21 02:41

팀ROAS

조회수 5,224

댓글 13

안녕하세요! "마케팅 쉽게 배우자!" 팀로아스입니다~

오늘은 아직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CBT로만

진행 중이어서..ㅠㅠㅠ흑흑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GFA의 미래를 알리기 위해!!

'고객여정 타겟 광고'의

실제 운영 데이터와 함께

운영 팁을 말씀 드려볼까합니다!


우선 구매여정 타겟 광고란,







은 천천히 하고, 성과부터 보시면!

(라이브 시작한지 얼마 안 되어서 시작하기 이틀 전 성과, 시작 후 이틀 성과만 캡쳐하여 올렸습니다.)

하단 부 그래프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날짜인

12월 18일 토요일부터 고객 여정 캠페인이 라이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라이브 전 이틀 데이터구요,



여기까지가 라이브 된 후 부터 이틀 된 데이터입니다.


해당 브랜드 목표 로아스 160%로 진행 중이었는데

(퍼널 많이 깔려있고, 1차 모수 수집&광고 노출량 확보가 주 목적)

고객여정 캠페인만 로아스 300%이상 나와주고 있습니다.


(아직 라이브 3일도 안 되어서, 추가적인 인사이트 있다면 다음 글에서 공유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해당 타겟팅에 대한 설명으로 돌아오면,

총 5가지 단계에 따라 고객의 동선을 파악하여

각 동선에 맞는 광고 전략을 펼칠 수 있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음 쉽게 말씀 드리면,

페이스북 맞춤&유사랑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타겟의 종류는 아래 5가지로 나눌 수 있구요,

- 브랜드 발견(스토어 방문, 상품 클릭)

- 브랜드 관심(장바구니, 찜)

- 구매 시도(구매 클릭)

- 구매(실제 구매)

- 관심 지속(리뷰 작성, 재 구매)


대시보드에서 '타겟관리'를 누른 후 '+고객여정 타겟 등록'을 클릭하신 후에

타겟을 생성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모수를 확인할 수 있는 타겟이 생성이 됩니다!

'고객쇼핑 단계'라는 카테고리로 분류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 보시면 타겟 모수가 있는데

좀 더 오른쪽에 보시면 생성일이 아직 한 달도 채 안 되어있기 때문에

아직은 전체 모수를 다 합해도 15만도 안 되는

많이 부족한 상황.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과가 나오고 있다는 점!

리타게팅 진짜 기대 안 했는데 의외로 고성과가 나와줘서 놀랬습니다..ㅎ

트래픽&전환&쇼핑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1차 모수를 확보함과 동시에 리타게팅이 지속적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께 굉장히 익숙하면서도,

GFA에서 보기 어려운 진풍경..!ㅋㅎ

유사타겟입니다~~~이게 나왔어요 GFA에~~~


왼쪽 화면에서 처럼 맞춤 타겟과 같은 'SEED타겟'을 선택한 후에,

유사율을 1%~10%까지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SEED 타겟에서 모수가 20,000이었던 '구매' 고객이

10% 유사율 잡으니 300만 까지 확장이 되네요?

(어느 정도 유사율이 효율이 제일 좋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지만,

일단 모수가 아직 적어서 조금 러프하게 5%, 10%로 생성해보았는데

아직까지는 5%타겟이 전환율도, 로아스도 더 높네요.)


생성 된 타겟을 그룹에서 불러오면 이렇게 보여집니다.

GFA보니까 어색하시죠..?ㅎㅎ


아 그리고 여기서 포인트인게

통제변수 다 고정시켜놓고

구매 유사타겟 잡은 상황에서 '구매의도 AB 테스트' 진행해보았는데,

구매의도랑 같이 묶은 타겟이 로아스 50% 정도 더 높게 나와주더라구요.

물론 여러 테스트 해보셔야겠지만 '구매의도'랑 같이 잡고 돌려보는 것도

테스트 꼭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포인트로는,

지난 번 칼럼에서 설명 드렸던 쇼핑 프로모션의 '알림타겟'들에게는

알림 설정한 사람들에게만 주는 혜택을 카피에 녹여 뿌렸을 때 반응이 좋았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이와 마찬가지로

고객여정의 '브랜드 관심'을 타겟으로 잡았다면

메인카피 내 "첫 구매 "라는 소구를, 그리고 첫구매에 따른 혜택에 대한 내용을

카피에 녹여 어필할 수 있는 거죠.

또, '구매'와 '관심 지속'을 타겟으로 잡았다면,

재구매와 관련 된 소구를 하면 좀 더 어필이 되는 것이죠.


오늘은 고객여정 타겟의 데이터와 테스트 내용을 바탕으로 정보 정리해보았는데요!

사실 아직 라이브한지가 얼마 안 되어서 딥한 인사이트는 아니지만

초반부터 기존 캠들과 비교하였을 때 성과가 이 정도라면,

모수가 커지면 이떻게 될지 궁금해 죽겠습니다저도..ㅋㅋ

제발 빨리 CBT 끝났으면 좋겠네요..ㅠㅠ

혹시 추가적으로 공유하실만한 정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더 알차고 도움 되는 정보로 또 인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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