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용품을 하시는 대표님과 '무보수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대표님이 가지고 오신 고민
🥲cpm이 높아요
🥲똑같은 소재를 돌려도 성과가 달라요
🥲이런 광고 만들었는데 봐주세요
에 대한 답변 + 컨설팅 내용
👍세팅을 확인해보니 논타겟이라고 하셨지만 실제로 논타겟이 아님.
연령 나이 관심사까지 모두 정확하게 짚어서 세팅해두셨고 맞춤/유사만 안해두셨을뿐
이미 논타겟이 아닌데 논타겟으로 알고 계셨기 때문에 당연히 cpm이 올라갈 수 밖에 없음
(더 적은 사람들을 찾아서 보여줘야 하니깐 = 더 비싼 고객을 찾아야하니깐)
👍지난번 세팅과 동일하게 했는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캠페인 복제를 한다거나
놓친건 없는지 꼼꼼히 확인해볼것 '물론' 캠페인, 세트가 달라지면 성과는 차이가 날 수 있음
하지만 클릭률에 있어서는 일정부분 유사함이 유지되어야 하는것으로 알고있음.
👍광고비 증액에 대한 본인의 패턴을 만들것
시간이던, 증액량이던, 증액조건이던 본인 사업에 맞춰 더 유익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일종의 법칙을 정해서 해둘것 (귀납적으로 지난번 세팅,캠페인에 따라 즉흥적으로 얼마증액,
내지 시작 세팅 광고비용 얼마, 이렇게 접근하는것이 아닌 본인만의 세팅을 찾아야함)
👍광고 소재 재미없음(슬라이드)
슬라이드 형식의 광고를 만들려면 후킹한 한마디로 사람들이 읽을 수 있도록 세팅해야하는것은 물론
일목요연하게 흥미가 떨어지지 않도록 글을 이어나가야 하나 중간 내용들이 흥미롭지않고,
내용전달이 되지않아 전반적으로 광고 성과를 줄임
👍시작 비용 너무 큼(소재 구분없이 100~200불)
광고비 증액에 대한 본인의 패턴을 만드는것과 동일한 맥락으로 세팅값마다
어느정도의 비용을 시작할지 정해두고 관리하느것이 중요
👍광고비 결제 실패는 두번다시 없게 관리할것
광고비 결제 실패시 광고 예산증액 및 비활성화 관련 이슈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광고비 결제 실패는 두번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할것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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